Pnc 부분 기술 파트너로 충전기 및 차량 기술 테스트 지원

그리드위즈의 로고. (제공=그리드위즈)
그리드위즈의 로고. (제공=그리드위즈)

그리드위즈가 E-Mobility 글로벌 기술 행사에 참여해 시장 혁신에 나선다.

클린에너지 전문기업 그리드위즈(대표 김구환)는 24일부터 개최되는 'CharIN Testival & Conference ASIA'에 기술 파트너이자 스폰서로 참여한다고 밝혔다.

CharIN Testival은 전 세계 다양한 국가의 E-Mobility 관련 기업들이 모여 서로의 기술을 테스트하고 호환성을 검증하기 위한 기술 컨퍼런스로, E-Mobility의 안전한 충전을 위해 국제 표준을 개발하고 기술을 인증하는 글로벌 비영리 단체 CharIN e.V (Charging Interface Initiative e. V.)의 주도로 매년 유럽, 북미, 아시아 지역에서 개최되는 글로벌 기술 행사이다.

E-Mobility 시장 성장에 따라 전 세계에서 다양한 전기차, 전기보트, 충전기 등이 출시되는 만큼 충전에 문제가 없기 위해서는 서로 통신할 수 있는 통일된 표준과 검증이 필수다.

따라서 그리드위즈는 PnC(Plug and Charge) 부분 기술 파트너로서, 다양한 기업들의 충전기와 차량의 PnC 기술 테스트 지원을 위해 참여하게 됐다.

일반적으로 전기차 충전을 위해서는 휴대폰이나 회원카드 등을 이용해 사용자를 인증한다. 하지만 PnC 기술이 적용된다면 충전기를 차량에 연결하기만 하면 사용자 인증과 충전, 결제가 한 번에 완료된다. '사용자 중심' 필수 기술이라는 것. 실제로 그리드위즈의 충전기 'dotori'는 PnC 기술이 적용돼 현재 국내외 100여 기 이상이 설치, 운영 중이다.

김현웅 그리드위즈 E-Mobility 사업총괄 전무는 "그리드위즈는 2013년 창업 후, 다가올 E-Mobility 시장을 준비하며 지속적으로 관련 기술을 개발해왔다. 우리가 지원하고 있는 기술은 모두 국제 표준을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의 기준이 되고 있다"며 "E-Mobility 충전 시장 혁신을 위해 자동인증, 무선충전, ACD, Pantograph, V2G 등과 같은 신규 기술을 지속 개발하고 상용화할 예정이다"라고 기대감을 밝혔다.

한편 CharIN Asia는 오는 24일부터 27일까지 나흘간 안산에서 열릴 예정이며 그리드위즈는 첫날 컨퍼런스에 발표자로 참석한다.

저작권자 © 전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