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철도공단은 민간철도 운영관리 7개 기관과 철도정보 상호공유 및 대국민 서비스 확대를 위해 ‘철도산업정보센터 운영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7개 기관은 김포골드라인(대표이사 정선인), 남서울경전철(대표이사 김민수), 새서울철도(대표이사 정영균), 신분당선(대표이사 이성호), 서해철도(사장 이기준), 이레일(대표이사 정재훈), 우이신설경전철(대표이사 하도훈)이다. 

철도산업정보센터는 현재 한국철도공사,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 18개 철도유관 기관으로부터 기술자료, 해외철도정보, 역 편의정보 등 약 37만여 건의 정보를 수집해 철도산업정보센터 누리집을 통해 국민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민간철도 운영관리 기관들로부터 철도운영 자료 등을 제공받게 되어 철도 정보 서비스를 확대할 수 있게 됐다고 공단은 밝혔다. 

성영석 국가철도공단 경영본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철도산업정보를 더욱 내실화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철도산업정보센터는 철도정보 허브라는 중추적인 역할을 통해 철도 관련 정보를 지속적으로 수집 철도산업 경쟁력을 확보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성영석 국가철도공단 경영본부장(오른쪽 네번째)이 지난 19일 공단 수도권본부 회의실에서 민간철도 운영기관 대표 등 협약 참여자들과 함께 협약을 체결한 후 협약서를 들어보이고 있다. 
성영석 국가철도공단 경영본부장(오른쪽 네 번째)이 지난 19일 공단 수도권본부 회의실에서 민간철도 운영기관 대표 등 협약 참여자들과 함께 협약을 체결한 후 협약서를 들어보이고 있다. 

 

키워드

#KR #철도공단
저작권자 © 전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