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정기총회…올해 협의회 사업계획 등 확정

지난 27일 정기총회에서 유한성 전배협 회장이 개회사를 하고 있다. [사진=송세준 기자]
지난 27일 정기총회에서 유한성 전배협 회장이 개회사를 하고 있다. [사진=송세준 기자]

전국배전전문회사협의회가 올해 배전전문회사 운영방안 등 현안과 관련, 회원 권익을 적극 보호하겠다고 밝혔다.

전국배전전문회사협의회(회장 유한성, 전배협)는 지난 27일 충북 오송 전기공사협회 대강당에서 ‘제2회 정기총회’를 열어 지난해 결산(안), 올해 사업계획 등을 확정했다.

전배협은 올해 배전전문회사 운영방안 개편과 배전전공 교육개편안 등 현안에 대해 회원들의 의견을 한전과 산업통상자원부에 적극 전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 회원전용 홈페이지 오픈과 불합리한 제도에 대한 법률자문 등도 추진할 계획이다.

유한성 전국배전전문회사 협의회장은 개회사에서 “우리 협의회는 지난해 첫 총회 이후 배전전문 업체들의 업역과 권익을 수호해왔다”며 “협의회의 의견이 업계와 협회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하나의 목소리를 내왔다”고 말했다. 또 “올해도 전배협을 중심으로 힘을 합하면 어떤 위기도 대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백남길 전기공사공제조합 이사장은 축사에서 “전배협은 배전공사업계의 중흥과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힘쓰고 있다”며 “조합은 유관단체와 상생을 지속하고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협력하겠다. 조합원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도록 역할에 충실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총회에는 백남길 전기공사공제조합 이사장, 장덕근 가공송전협의회장, 김병기 전기공사협회 상무 등을 비롯해 전배협 회원 약 50명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전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