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정수 전 부산시장이 총괄선대위원장 맡아 지원
“제2센텀을 본궤도에 올리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

총괄선대위원장을 맡은 문정수 전 부산시장(오른쪽)이 16일 열린 윤준호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에서 발언하고 있다
총괄선대위원장을 맡은 문정수 전 부산시장(오른쪽)이 16일 열린 윤준호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에서 발언하고 있다

22대 총선 해운대을 더불어민주당 윤준호 후보 선거 사무소 개소식이 16일 오후 2시 반여동 사무소에서 성대하게 열렸다.

행사에는 총괄선대위원장인 문정수 전 부산시장, 반송 원오사 주지 정관 스님, 김강옥 재송동 행복한우리교회 목사, 대한불교선교종 범각대풍스님, 하한수 반여2동 주민자치위원장을 비롯한 관변단체장, 주민 등 2000여 명이 몰려 윤 후보의 승리를 축원하고 격려했다. 사무실을 가득 채우고도 미처 다 입장하지 못한 주민들은 사무실 밖 인도에 몰려 '말보다 행동 윤준호'를 연호했다.

윤 후보는 부인 전안나 씨와 입구에서 주민들과 일일이 악수를 나누며 맞이했다.

특히 윤준호 후보와 함께 치열한 경선을 치른 이명원, 윤용조, 김삼수 등 3명의 예비후보가 모두 참석, 명실상부 최강의 원팀을 이룸으로써 국민의힘 김미애 후보를 꺾기 위한 전력을 극대화했다. 이들은 상임공동선대위원장 역할을 맡기로 했다.

이번 총선에 해운대갑에 출마한 홍순헌 후보는 축사를 통해 "제가 구청장으로 있을 때 윤 후보가 국회의원을 지내면서 제2센텀의 그린벨트를 풀기 위해 열정적으로 일하는 모습을 보고 감동했다"며 "못다 이룬 꿈을 이루기 위해 반드시 승리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발언하는 윤준호 후보
발언하는 윤준호 후보

윤 후보는 인사말을 통해 "반드시 김미애 후보를 꺾고 윤석열 정권의 무도와 무능을 심판하고 정치 교체를 이루어내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윤 후보는 해운대의 미래가 걸린 제2센텀을 본궤도에 올리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그러면서 윤 후보는 약속을 지키지 못한 김미애 후보를 비판했다. 그는 "김 후보는 4년 전 임기 내 단지 완공을 제1 공약으로 내걸었지만, 풍산 이전에 발목 잡혀 아직 첫 삽도 뜨지 못했다"며 "그런데도 사과 한마디 없이 이번에 다시 제1 공약으로 내세웠다"고 지적했다.

이어 "부산시와 김 후보가 최근 이전 부지가 결정된 듯한 뉘앙스의 발언을 했는데, 다분히 선거용이라는 의심이 든다"고 덧붙였다.

윤 후보는 김 후보에게 “센텀 2단지 개발과 관련, 지금까지의 문제점과 향후 개발 방향에 대해 공개 토론회를 제안한다"고 밝혔다.발발

저작권자 © 전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