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재 지지대와 테이블 확장대로 안정적 절단 가능

보쉬의 GCM 305-216 D 제품./제공=보쉬
보쉬의 GCM 305-216 D 제품./제공=보쉬

전동공구 분야의 글로벌 리더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사업부문장 박진홍)가 강력한 절단 성능은 물론, 테이블 확장대, 듀얼 베벨(경사각) 등 편의 기능을 갖춰 고강도 작업에도 안정적인 유선 슬라이딩 각도절단기 듀오 'GCM 305-216 D Professional', 'GCM 305-254 D Professional'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신제품은 탈부착이 가능한 자재 지지대와 테이블 확장대가 있어 긴 자재도 안정적으로 절단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베벨 잠금 휠로 손쉽게 경사 절단이 가능한 베벨을 이중으로 설정할 수 있어 보다 정확하고 균일한 절단이 가능하며, 편안하고 유연한 공구 제어로 목재, 알루미늄 및 PVC 플라스틱의 교차 절단에 최적화됐다.

‘GCM 305-216 D Professional’은 최대 무부하속도 5,200rpm으로 직각 절단 시 66(수직) x 305mm(수평)까지 절단이 가능하다. ‘GCM 305-254 D Professional’은 최대 무부하속도 4,500rpm으로 90(수직) x 305 mm(수평)까지 절단할 수 있어 보다 거친 고강도 작업에 최적화됐다.

두 제품은 듀얼 레이저 기능이 적용돼 톱날 왼쪽과 오른쪽에 절단선이 정확하게 표시돼 직관적인 작업이 가능하며, LED 조명으로 작업 시야를 고려해 까다로운 절단에도 높은 정밀도를 자랑한다. 보쉬의 모든 집진기와 GTA 스탠드, 유선 각도절단기용 톱날과 호환돼 편리하고, 한 손 또는 양손 사용 옵션이 포함돼 손쉽게 운반할 수 있다.

전문가를 위한 안전 기능도 갖췄다. 보쉬의 클릭앤클린(Click & Clean) 집진 시스템과 호환돼 가공물을 깔끔한 상태로 확인할 수 있으며, 유해분진을 즉시 흡입해 작업자의 건강을 보호한다. 또, 시동 시 모터의 부하와 토크가 일시적으로 감소하는 ‘소프트 스타트(Soft Start)’ 기능으로 톱날이 저속에서 고속으로 서서히 가속해 안전한 공구제어도 가능하다.

한편, 보쉬 전동공구는 구매한 제품에 따라 경품을 선택할 수 있는 ‘프로딜(PRO Deal) 1탄’을 비롯해 한국 진출 30주년을 기념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2월 29일까지 보쉬의 전문가용 전동공구 구매 시 ▲롯데 시그니엘 서울 STAY 디너 2인권 ▲보쉬 레디백 ▲스타벅스 커피 & 케이크 세트 등 3가지 경품을 각 30명, 300명, 3,000명에게 추첨 및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보쉬 전문가용 전동공구 홈페이지 및 보쉬 전동공구 네이버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 관계자는 “신제품 각도절단기 듀오는 기존의 강력한 절단 성능에 각종 안전 편의 기능을 더해 유연한 공구제어 및 안전성을 업그레이드한 제품이다”라며, “고강도의 전문 작업도 무리 없이 소화할 수 있어 목재, 알루미늄 및 PVC 플라스틱의 교차 절단, 마이터 절단 및 베벨 절단 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전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