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벤처창업진흥 유공 포상 ‘벤처활성화 분야 국무총리 표창’ 수상

김봉구 비엠텍시스템 대표가 '2023 벤처창업진흥 유공 포상 수상식'에서 수상하고 있다./제공=비엠텍시스템
김봉구 비엠텍시스템 대표가 '2023 벤처창업진흥 유공 포상 시상식'에서 수상하고 있다./제공=비엠텍시스템

비엠텍시스템(대표이사 김봉구)이 혁신 성장을 기반으로 한 벤처창업 활성화 공로를 인정받았다.

비엠텍시스템은 지난 14일 양재동 엘타워에서 진행된 '2023 벤처창업진흥 유공 포상 시상식'에서 벤처활성화 분야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벤처창업진흥 유공 포상 시상식은 벤처산업 발전과 혁신 성장에 기여한 유공자를 포상하기 위해 매년 벤처기업협회가 주관하고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최하는 행사다.

비엠텍시스템은 벤처·창업활성화, 벤처투자 활성화, 지원기관 등 혁신 성장을 기반으로 한 벤처창업 활성화 등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약 300개 신청 기업 중 최종 10개사에 선정돼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은 지난 3월부터 약 9개월 간의 서류심사, 현장심사, 종합심사, 후보자 추천, 공개검증 및 정부공적심사 등의 검증 과정을 거쳐 진행됐다.

김봉구 비엠텍시스템 대표는 "지난 2023 우수벤처기업 선정에 이어 이번 수상까지 한 해를 뜻깊게 마무리할 수 있게 돼 영광이다"며 "같은 마음으로 고군분투하는 벤처업체들을 만나게 돼 많은 공감과 감동을 얻는 자리였다. 향후에도 혁신적인 R&D(연구개발)에 더욱 정진하고, 벤처산업 활성화 도모를 위한 다양한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기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비엠텍시스템은 마이크로서비스 아키텍처(MSA) 전문 기업으로, ICT 인프라 전문 컨설팅부터 하드웨어·소프트웨어 납품 및 MSA를 위한 자체 개발 솔루션까지 보유한 ICT 토탈 서비스 구축 기업이다.

저작권자 © 전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