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자연치료의학회와 예후관리 DTx 연구 시작
치료를 넘어 예후관리 중요성 강조

제공=디케이닥터
제공=디케이닥터

디케이닥터(대표 박항준)는 지난 3일 대한자연치료의학회와 대한모바일의학연구회에서 주최한 ‘2023 MEDICAL RESEARCH KOREA’를 공동 주관하였다.

2023 MEDICAL RESEARCH KOREA는 대한자연치료의학회와 대한모바일의학연구회에서 2007년부터 매년 개최하는 학회로 올해로 17년간 지속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대한자연치료의학회와 대한모바일의학연구회 회원들과 관련 관계자들 150여명이 참여하여 성황리에 학회를 마쳤다.

대한자연치료의학회는 서재걸 포모나자연의원 원장이 회장을 맡고 있으며, 서재걸 회장을 중심으로 현대의학의 과학적인 결과물과 시스템에 인간이 가지고 있는 자연치유력을 더해 몸을 건강하게 만드는 방법을 연구하여 환자에게 맞춤형 치료로 건강하게 오래 사는 세상을 만드는 노력을 하고 있다.

이날 디케이닥터 박항준 대표는 ‘닥터 해비추어! 디지털 치료제(DTx) 활용 전략’이라는 주제로 발표하였다. 국내 2호까지 허가 난 DTx는 아직까지 치료에 중심이 맞춰져 있으나 DTx 시장 영역은 예방 및 예후관리에도 큰 영향력을 미칠 수 있음을 알렸다. 발표에서는 만성질환 및 건강진단 예후관리 전문 DTx인 ‘덩키닥터’ 사례와 바이오마커 DTx인 ‘구강 內 미생물 검사 건강데이터 뱅크, 의사들의 디지털아카이브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홈스피탈 DTx인 ’닥터홈스피탈‘에 대한 설명을 가졌다.

이외에도 5분만에 통증잡는 하버드 신경치료법/쉽게 배우는 수액영양요법(포모나자연의원 서재걸 원장), 성장호르몬 사용의 어려움을 넘어서(연세새봄의원 채용현 원장), 흔한 질병에 대한 당연하지만 확실한 처방(다산민내과의원 김보민 원장), 당뇨와 비만, 두 마리 토끼 잡는 다이어트 처방(청담에스민의원 민혜연 원장), 초보도 전문가처럼 하는 실전 보톡스/채우기만 하는 필러 말고 예뻐지는 필러(타미성형외과의원 유혜미 원장) 주제 발표들이 있었다.

학회에 후원한 업체로는 ㈜포모나, 대웅제약, 세종메딕스, 다이오진, 리브위드, 셜록택스, 201컴퍼니, 렌위치, (사)한국산업지능화협회, (사)한국디지털웰니스협회가 있었다.

디케이닥터 박항준 대표는 ’인간의 건강한 삶을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치료접근을 하고 있는 학회 회원들의 노력에 감사를 표하며, 디케이닥터와 학회가 향후 더욱 발전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하였고, 대한자연치료의학회 서재걸 회장은 ’학회가 디케이닥터를 만나 환자들과 더 가까이하며 건강하게 생활하도록 도울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한다.‘고 하였다.

저작권자 © 전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