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15억원 규모 콘텐츠 투자 펀드 참여
크릿벤처스가 운용, 컴투스·위지윅·알비더블유 등 LP 역할
글로벌 시장 이끌 다양한 기업 및 프로젝트 양성 기대

컴투스 & 크릿벤처스 CI.
컴투스 & 크릿벤처스 CI.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가 K-컬처를 이끌어가는 조력자이자 동반자 역할 수행에 나선다. 컴투스는 계열사인 벤처캐피털 크릿벤처스가 결성한 콘텐츠 투자 펀드에 참여한다고 20일 밝혔다.

총 1015억원 규모로 조성되는 이번 펀드는 크릿벤처스가 운용을, 국내 대표 벤처캐피털 케이넷투자파트너스가 공동운용을 담당한다. 여기에 정부의 정책자금사업인 한국모태펀드를 비롯해 컴투스와 계열사 위지윅스튜디오, 컴투스의 파트너사인 알비더블유 등이 펀드출자자(LP; Limited Partner)로 참여해 글로벌 콘텐츠 시장을 겨냥한 투자 협력체를 조성한다.

펀드 결성을 주도한 크릿벤처스는 송재준 컴투스 대표를 중심으로 글로벌 유망 콘텐츠 및 웹3 관련 기업에 적극적인 투자를 펼치며 산업 육성에 더해 그룹 내 전략적 시너지 창출도 꾀하고 있다.

특히 이번 펀드는 한국모태펀드가 콘텐츠 분야에 투자한 출자액 중 역대 최대 규모의 수준으로 알려졌다. 컴투스는 향후 해당 펀드를 기반으로 글로벌 영화, 드라마 산업을 이끌 다양한 K-콘텐츠 기업과 프로젝트가 탄생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컴투스 관계자는 "컴투스는 게임이라는 콘텐츠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 한국의 우수한 게임 문화를 전파한 노하우와 비즈니스 역량을 갖추고 있다"며 "향후 영화, 드라마 등 다양한 한국의 인터랙티브 콘텐츠를 세계 시장에 소개하며 K-컬처를 이끌어가는 조력자이자 동반자의 역할도 함께 수행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