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해줌.]](https://cdn.electimes.com/news/photo/202404/336128_538094_3834.jpeg)
에너지 IT 기업 해줌(대표 권오현)은 태양광 발전 사업주를 위한 ‘태양광 발전소 수익 증대 전략집’을 무료로배포한다고 25일 밝혔다.
해줌은 12년 업력의 기업으로서 국내 최고 수준의 태양광 설치·관리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 이러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태양광 발전소의 수익을 최대한 높일 수 있는 여러 가지 방안을 전략집 한곳에 모아 공유한다.
‘태양광 발전소 수익 증대 전략집’에서는 수익을 증가시킬 수 있는 발전소 운영 방안뿐만 아니라 그에 따른예상 수익까지 확인할 수 있다. 전략집에 따르면 한국전력공사와 거래하는 발전소의 경우, SMP 수익은 약4%, REC 수익은 약 6% 증가가 예상되고 추가적인 수익을 창출할 방법도 제안한다.
한국전력공사와 거래하는 500kW 태양광 발전소 기준, 예상되는 연 기대 수익은 약 1억5000만원이다. 여기에 전략집 수익 증대 방안을 적용하면 기존보다 약 6% 증가한 약 1억6000만원까지 연 수익을 높일 수 있다.
권오현 해줌 대표는 “사업주분들이 수익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이번 전략집 프로모션을 기획했다”며 “태양광 발전소를 보유하고 있는 사업주라면 누구나 무료로 신청 가능하니 전략집을 통해 수익을 높일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