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일자리·사회활동 지원, 에너지·환경 교육 인프라 조성
![녹색에너지연구원과 무안시니어클럽은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과 에너지, 환경 교육 인프라 조성을 위해 MOU를 체결했다. [사진=녹색에너지연구원]](https://cdn.electimes.com/news/photo/202501/349696_555164_1142.jpg)
재단법인 녹색에너지연구원(원장 황규철)은 최근 지역의 유관기관과 함께 ESG경영 실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통한 지속가능한 지역공동체 조성에 힘을 모으기 위해 무안시니어클럽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지역사회 노인일자리 제공을 통한 은퇴세대들에게 소득 향상 기회를 제공 ▲홍보전시관 방문객에게 교육활동 운영, 홍보에 경험과 지혜를 전달한 기회 마련 ▲주민들과의 교류로 사회적 유대감 형성을 통한 지역사회 전체의 복지 수준 향상 등을 약속했다.
무안시니어클럽은 사단법인 대한노인회 전라남도연합회에서 위탁 운영하고 있으며 시니어 세대의 복지향상을 위해 노인인적자원 개발 및 육성으로 인프라 확대, 지속적인 일자리 창출 등을 통해 안정적인 일자리 지원사업을 수행하는 노인일자리 전담기관이다.
전남도 신재생에너지홍보전시관은 신재생에너지 홍보 및 체험활동을 제공하고 있는데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사회 수요를 정확히 반영하면서도 에너지·환경 교육에 어르신들의 경험과 능력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기회로 높은 호응이 예상된다.
황규철 녹색에너지연구원장은 “노인일자리는 어르신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중요한 사업”이라며 “앞으로도 녹색에너지연구원은 ESG경영 실천과 어르신들의 역할을 재조명해 세대 간 소통을 원활히 하고 지역사회와의 상생협력의 발판 마련으로 동반성장 활동을 추진하는데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