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신년메시지

희망이 가득한 2025년 새로운 아침이 밝았습니다. 짙은 어둠을 가르고 힘차게 떠오르는 동해의 붉은 태양처럼 새로운 도약의 한 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지난해는 고금리 기조가 지속됨에 따라 민간 소비와 설비투자가 부진한 가운데 힘든 한해였습니다. 경기 불황의 긴 터널 속에서 쉽지 않은 과정을 지나왔습니다. 그 여파로 시장경제와 서민들의 삶, 특히나 중ㆍ소상인들이 그 어느 때보다도 힘들었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우수 중소기업의 아낌없는 노력 앞에 위기는 성장의 기회가 되고 걸림돌은 도약의 발판이 되었습니다. 2025년도 역시 지난 어려움을 딛고 일어서 새 마음 새 각오로 자세를 다시 한번 추슬러 새로운 발걸음을 내디뎌야 하겠습니다. 현실의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더 능동적으로 도전하고 노력하는 자세가 필요하다고 봅니다.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통한 우수한 제품의 개발은 우수 중소기업의 경쟁력이자 나아갈 길이며, 또 기업들이 마땅히 해야 할 소명이기도 합니다. 우수한 제품의 개발과 공급을 통해 기업의 경영에 이바지함은 물론 양질의 제품을 공급하여 수요기관 만족과 국가산업 발전을 이루어야 할 것입니다.

특히, 우리 협회는 정부에 우수제품을 공급하는 우수 중소기업으로 구성되어 있는 만큼 협회 회원사들은 새해를 맞아 더욱 우수한 제품으로 우리 사회 및 공공 조달에 이바지한다는 마음가짐을 가져야 할 것입니다. 아울러 우리를 둘러싼 현실은 녹록지 않더라도 우리는 우리의 저력을 믿고 노력함으로써 어려움을 희망으로 바꾸는 새해를 만들어 나가기를 간절히 기원합니다.

저작권자 © 전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