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23 수상한 현대 모빌리티 솔라 등 눈길

HD에너지솔루션 ‘2023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부스 조감도. (사진=HD에너지솔루션 제공)
HD현대에너지솔루션 ‘2023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부스 조감도.(사진=HD에너지솔루션 제공)

HD현대에너지솔루션이 14일까지 사흘간 대구 엑스코(EXCO)에서 열리는 ‘2023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에 참가해, 다양한 태양광 애플리케이션을 소개한다.

HD현대에너지솔루션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CES 2023 Innovation Awards’ 수상 제품인 현대 모빌리티 솔라(솔라카 루프 & 후드)를 비롯해 제로에너지 건축물(ZEB)에 활용할 수 있는 태양광 애플리케이션 등 미래 도심 속에서 다양하게 적용할 수 있는 태양광 솔루션 기술을 선보인다.

현대 모빌리티 솔라 제품은 고효율 HJT 태양전지를 활용한 솔라루프(250W)와 솔라후드(200W)이다. 이 제품은 다양한 곡면 적용이 가능한 고밀도 연결 기술을 사용했으며 총 450W 발전 출력을 통해 하루 발전시간 3시간 30분 기준 전기차 전비 4.8km/kWh, 연간 총 2759km 주행 거리를 확보할 수 있다.

특히 자동차 원료 취득부터 운행, 폐기, 재활용 단계까지 차량의 생애 주기별 전 과정 평가(Life Cycle Assessment) 도입 시 전기차도 온실가스 규제의 대상이 되기 때문에 탄소 배출량 넷제로 달성을 위한 전기차 솔루션으로 주목받고 있다고 HD현대에너지솔루션은 강조했다.

제로에너지 건축물에 필요한 투명 태양전지 기술은 투과체의 자연색 표현이 가능한 심미성을 보여주는 결정질 실리콘(c-Si) 기반의 기술로, 기존 비정질 실리콘(a-Si) 대비 고효율과 장기 안정성을 갖춘 제품이다.

곡면형 모듈화 기술이 적용된 BIPV용 롤러블 태양광 모듈은 ▲롤스크린 ▲블라인드 ▲어닝 등 다양한 건축물 영역에 응용이 가능한 태양광 기술이다.

이번 전시를 통해 선보일 HD현대에너지솔루션의 ‘아쿠아맥스’는 국산셀을 사용한 국내 최고 출력 600W의 수상 전용 태양광 모듈로 PB-free 소재가 사용된 친환경, 고내구성 태양광 제품이다.

아울러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645W, 23.4% 초고효율의 듀얼맥스 HJT 시리즈도 이번 전시회에서 함께 선보일 계획이다.

HD현대에너지솔루션은 “자사는 수상 발전소에 다양한 납품실적을 보유하고 있는 등 수상용 모듈 분야에서 국내 최고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며 “PV 토탈 솔루션 프로바이더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에너지솔루션은 지난 3월 HD현대에너지솔루션으로 사명을 변경해 다양한 환경의 태양광 사업에 맞춘 솔루션과 서비스를 강화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전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