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체형 1500V 스트링 인버터 솔루션 SG320HX와 MVS8850-LV 공급
글로벌 인버터 1위의 인프라와 래퍼런스 제공

글로벌 태양광 인버터 및 신재생에너지 토탈 솔루션 기업인 선그로우파워코리아는 삼성물산 건설부문과 함께 카타르 814Mwac 태양광 발전소 프로젝트에 수배전반 일체형 1500V 스트링 인버터 솔루션인 SG320HX와 MVS8850-LV를 공급하는 계약을 마쳤다고 전했다.
해당 카타르 프로젝트는 2024년 완공 예정이며 완공 후에는 카타르에서 가장 규모가 큰 초대형 태양광 발전소다.
카타르는 중동의 태양광 발전 강국인 동시에 석유와 가스 개발 시설로부터 막대한 탄소 배출이 진행되는 국가이기도 하다. 선그로우코리아는 이번 프로젝트가 카타르의 저탄소 발전에 큰 기여를 할 것을 보고 있다.
이번 814MWac 태양광 프로젝트는 카타르에 건설된 두 번째 초대형 태양광 발전소다.
완공 시 매년 약 18억kWh의 청정 에너지를 생산, 90만t의 이산화탄소 배출을 줄일 것으로 예상된다.
김주열 삼성물산 건설부문 본부장은 “이번 카타르 태양광 프로젝트는 삼성물산이 글로벌 신재생 에너지 사업으로 저변을 넓히는 중요한 단계”라며 “삼성물산과 선그로우의 협업이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이끌며 전세계적인 시범을 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김호섭 선그로우파워코리아 지사장은 “한국 지사의 경험과 기술력, 서비스 차별성 등을 토대로 삼성물산 카타르 프로젝트에 수주할 수 있게 됐다”며 “선그로우 브랜드의 인프라와 다수의 레퍼런스를 바탕으로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 글로벌 1위 인버터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