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에너지 안보를 지키는 베스트에너지가 되겠다.”

안광선 베스트에너지 대표(오른쪽)가 15일 롯데호텔 부산에서 열린 ‘2021 벤처인의 날’ 행사에서‘부산벤처기업인상’을 수상하고 박형준 부산시장(왼쪽)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안광선 베스트에너지 대표(오른쪽)가 15일 롯데호텔 부산에서 열린 ‘2021 벤처인의 날’ 행사에서‘부산벤처기업인상’을 수상하고 박형준 부산시장(왼쪽)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전기신문 윤재현 기자] 안광선 베스트에너지(주) 대표가 ‘2021 벤처인의 날’ 행사에서 부산벤처기업인상을 수상했다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지난 15일 롯데호텔 부산에서 부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김우순), ㈔부산벤처기업협회(회장 김병국)와 ‘2021 벤처인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는 박형준 부산시장을 비롯하여 신상해 부산시의회 의장, 김우순 부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강삼권 ㈔벤처기업협회장, 김병국 ㈔부산벤처기업협회장, 정충교 ㈔부산정보기술협회장 등 부산지역 중소·벤처기업 대표와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지역 벤처기업인과 유관기관 관계자 등에게 부산벤처기업인상, 신기술혁신상 등을 수여하는 시상식이 열린다. 이어 부산지역 벤처단체인 ㈔부산벤처기업협회와 ㈔부산정보기술협회의 통합 출범식이 개최됐는데 양 협회의 통합으로 제조업과 정보통신(IT)산업의 교류 및 융합을 통한 지역 벤처생태계 활성화가 기대된다.

올해 ‘부산벤처기업인상’에는 안광선 대표외에도 ▲천병민 ㈜케이시스 대표 ▲홍성규 리녹스㈜ 대표 ▲강성준 ㈜서브원 대표 ▲김대정 부산인터넷방송국 대표 등 5명이 선정됐다. 수상자는 ‘부산광역시 기업인 예우 및 기업활동 촉진에 관한 조례’에 따라 우수기업인 인증서 및 중소기업 운전·육성자금, 신용보증 특례지원 등 3년간 우수기업인으로서의 예우와 지원을 받는다.

김병국 부산벤처기업협회장은 “코로나19로 많은 분과 함께 하지 못해 아쉽지만, 수상하신 분들에게 진심을 담아 축하의 말씀을 드린다”라며, “지난해부터 2년 가까이 추진해 온 부산지역 벤처단체 통합의 시작점이 될 출범식 행사를 여러분 앞에서 개최하게 되어 감회가 남다르다. 앞으로 통합 협회가 지역 벤처를 대표하고 대변할 수 있는 안정적인 조직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부산지역 벤처단체 통합을 통해 벤처산업이 더욱 발전하기를 기원하고, 힘든 경제 여건 속에서도 창조적인 기업가 정신으로 꾸준한 연구개발을 통해 오늘의 성과를 이룬 수상자들에게 축하와 격려를 보낸다”라며, “벤처기업과 함께 지역 일자리 창출과 경쟁력 강화에 노력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데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안광선 대표는 “부산기업을 키우기 위해서는 젊은 기업인이 벤처기업에 도전할 수 있는 환경을 부산시와 벤처기업협회에서 만들기를 원한다”라고 밝혔다.

이어 “대한민국 에너지 안보를 지키는 베스트에너지가 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전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