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1~16일, I RESPECT U 상호 존중 캠페인 실시

KEIT 직원들이 직장 내 갑질 근절 등 인권의식 확산을 위한 ‘상호 존중 캠페인’을 마친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KEIT 직원들이 직장 내 갑질 근절 등 인권의식 확산을 위한 ‘상호 존중 캠페인’을 마친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KEIT, 원장 정양호)이 11일부터 16일까지 직장 내 갑질 근절 등 인권의식 확산을 위한 ‘상호 존중 캠페인’을 실시했다.

KEIT는 매월 11일을 ‘상호존중의 날’로 지정해 ‘I RESPECT U’ 실천 가이드를 전사적으로 공유하는 등 상호존중 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11일은 갑과 을이 아닌 동등한 인격체라는 ‘1=1’이라는 의미로, 서로 배려하고 존중하자는 취지를 담았다.

이번 캠페인은 ‘1=1’을 내포하고 있는 11월을 맞이해 확대 실시됐다. KEIT는 ▲‘I RESPECT U’ 실천가이드 및 홍보물품 배포 ▲상호존중 표어 공모 ▲자가진단 실시 ▲개인별 배려의 다짐 약속 ▲부서별 상호존중 실천 및 활동 ▲갑질예방 교육 등 다양한 방법으로 캠페인을 추진했다.

하근철 KEIT 상임감사는 “캠페인을 통해 서로의 인권을 존중하는 문화가 확산돼 사내 또는 R&D 현장 등 존중받는 일터가 형성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차별 없는 근무환경을 위한 활동을 끊임없이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전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