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과 혁신이 공존하는 도시 특성에 맞춰 세계 8번째로 개설

포르쉐코리아가 미래형 쇼룸을 콘셉트로 한 새로운 리테일 포맷 ‘포르쉐 스튜디오 청담’을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에 개소했다.
포르쉐코리아가 미래형 쇼룸을 콘셉트로 한 새로운 리테일 포맷 ‘포르쉐 스튜디오 청담’을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에 개소했다.

포르쉐코리아가 새로운 리테일 포맷 ‘포르쉐 스튜디오 청담’을 개소했다.

포르쉐 스튜디오 청담은 연면적 1060m²(321평) 규모로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에 위치했다. 미래형 쇼룸을 콘셉트로 기존의 전시장 형태를 넘어 고객들의 일상에 폭 넓은 경험을 제공하는 새로운 브랜드 공간이다.

포르쉐 스튜디오 청담은 전통(고궁)과 혁신(초고층 건물)이 조화롭게 공존하는 서울의 특징에 맞춰 고객들에게 브랜드의 과거, 현재, 미래로 떠나는 여정을 보여준다. 세계에서 가장 역동적인 도시 중 하나인 서울, 그 중에서도 새로운 트렌드와 라이프 스타일을 선도하는 강남의 중심지인 청담동에 자리를 잡았다.

포르쉐 스튜디오 청담은 밀라노, 광저우, 방콕 등에 이어 세계 8번째 포르쉐 스튜디오이자 미래 리테일 전략의 중요한 축이다. 이곳의 운영은 포르쉐코리아 공식 딜러사인 스투트가르트스포츠카(SSCL)가 맡는다.

유종한 SSCL 대표는 “독보적인 스포츠카 브랜드인 포르쉐가 추구하는 열정을 고객들과 공유할 수 있는 특별한 스튜디오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자유롭게 움직이는 회전식 LED 월은 공간을 다채롭게 구성하고 디지털 앰비언트 스크린으로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고객들은 인터랙티브 헤리티지 월과 전시된 레이싱 차량을 통해 모터스포츠 역사와 함께 포르쉐 브랜드 헤리티지를 경험할 수 있다.

포르쉐 스튜디오 청담의 1층에는 현재 판매 중이거나 출시 예정인 포르쉐 주요 제품이 전시됐다.
포르쉐 스튜디오 청담의 1층에는 현재 판매 중이거나 출시 예정인 포르쉐 주요 제품이 전시됐다.

1층에는 현재 판매 중이거나 출시 예정인 포르쉐 주요 제품이 전시됐다. 고객들은 ‘포르쉐 익스클루시브 매뉴팩처’ 코너에서 증강현실(AR)을 통해 자신이 원하는 개인화된 포르쉐 제품을 설계해볼 수 있다.

특별한 고객 서비스도 지원한다. ▲제품 설명 및 시승 체험을 담당하는 ‘포르쉐 프로’ ▲고객 맞춤형 차량을 설계하는 ‘포르쉐 스튜디오 컨설턴트’ ▲스튜디오 소개와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는 ‘포르쉐 스튜디오 호스트&디지털 전문가’가 새로운 포르쉐 고객들을 응대할 계획이다.

마티아스 베커 포르쉐 AG 해외 및 신흥 시장 담당 부사장은 “포르쉐 스튜디오 청담에서는 브랜드 역사를 기반으로 하는 포르쉐의 본질적 가치를 최신 디지털 기술로 결합한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며 “독보적이면서도 편안한 분위기를 완성한 세계 8번째 포르쉐 스튜디오는 모든 포르쉐 팬들이 꼭 가보고 싶은 명소가 될 것”이라고 소개했다.

마이클 키르쉬 포르쉐코리아 대표는 “포르쉐의 미래 전략을 반영한 새로운 형태의 리테일 포맷이 아시아에서 4번째로 한국 시장에 새롭게 오픈하게 됐다”며 “포르쉐 고객과 팬들이 단순히 제품을 넘어 브랜드 헤리티지부터 라이프 스타일까지 포르쉐의 다양한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새로운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포르쉐 스튜디오 청담은 기존의 전시장 형태를 넘어 고객들의 일상에 폭 넓은 경험을 제공하는 새로운 브랜드 공간이다.
포르쉐 스튜디오 청담은 기존의 전시장 형태를 넘어 고객들의 일상에 폭 넓은 경험을 제공하는 새로운 브랜드 공간이다.

포르쉐코리아는 향후 스튜디오 청담에 문화 이벤트 및 전시 등 다양한 마케팅 프로그램을 확대해 컬처 브랜드 공간으로 포지셔닝 해 나간다는 복안이다.

한편 포르쉐코리아는 모터스포츠의 철학과 의미를 담아 과학적 굴곡과 트랙의 커브를 형상화한 디자인이 특징인 ‘포르쉐 한글 전용 서체’를 개발해 포르쉐 스튜디오 청담 개소를 기점으로 공식 사용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전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