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습기 살균제 사태로 인해 생활화학제품 전반에 대한 소비자 불신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유해성분이 검출되지 않은 천연치약이 재조명되고 있다.

가습기살균성분은 클로로메틸이소치아졸리논(CMIT)과 메틸이소치아졸리논(MIT)으로, 미국 환경청(EPA)에 산업용 살충제로 등록된 폐 섬유화 등을 일으킬 수 있는 유해물질이며 국내에선 사용이 금지된 성분이다.

이러한 독성성분이 실생활 사용빈도가 높은 치약에서 검출되어 소비자들 사이에서는 ‘케미포비아(화학제품 공포증)’가 확산되는 등 기업에 대한 불신이 깊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CMIT/MIT 성분이 검출되지 않은 치약브랜드 매출이 큰 폭으로 상승하고 있으며, 그 중 청호나이스 뷰티 브랜드 베니즈와 ‘피톤치드 모닝치약’이 인체에 무해한 천연 살균 피톤치드 치약으로 주목 받고 있다.

청호나이스의 정화기술을 담은 베니즈와 피톤치드 모닝치약은 충치균과 식중독을 유발하는 황색포도상구균 99.9% 살균 임상실험을 거쳤다. 또, 향균은 물론 탈취정화, 면역기능이 있는 천연 피톤치드를 주 성분으로 하여 구강 내 세균 제거와 잇몸 질환 예방 및 구취제거에 도움을 준다.

더불어 치아 표면 불순물을 제거해주는 이산화규소, 충치예방에 뛰어난 일불소인산나트륨, 치아와 잇몸보호에 탁월한 자일리톨 성분이 함유되어 치아는 물론 잇몸까지 한번에 관리할 수 있다.

청호나이스뷰티 관계자에 따르면 “소비자들이 회수 대상 치약을 환불하고서 곧바로 해당 사항이 없는 브랜드 치약을 구매하는 경우가 많아졌다”며 “이에 천연 치약으로 알려진 피톤치드 모닝치약 매출이 급속도로 높아지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청호나이스뷰티는 피톤치드 폼클렌저를 비롯해 피톤치드 신기한 비누, 여성청결제 피톤치드 이브 프레셔 클렌저까지 다양한 피톤치드 라인을 선보이고 있으며, 해당제품은 청호나이스뷰티 공식 쇼핑몰 ‘나이스뷰티몰’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전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