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서 제주도 다음으로 큰 섬이자 약 73개의 크고 작은 섬으로 이뤄진 거제도는 남해안 특유의 다도해 경관을 만날 수 있는 곳으로 거가대교 개통 이후 접근성이 대폭 개선되면서 인기 여행지로 급부상하고 있다.

해금강과 바람의언덕, 학동몽돌해수욕장, 장승포항, 거제포로수용소, 거제자연휴양림 등 다양한 볼거리를 품고 있으며, 최근 지심도, 외도, 가조도 등 주변 섬을 둘러보는 것은 거제 여행의 필수코스가 되고 있다.

그 중 가조도는 거제시 사등면 창호리에 딸린 섬으로 난해성 어류가 모여들어 좋은 어장을 이루고 있는 만큼 전국 낚시꾼들의 낚시포인트로 손꼽힌다. 2009년부터 무지개다리로 불리는 가조연륙교가 개통됨에 따라 이곳을 찾는 이들이 크게 늘고 있다. 가조도 계도어촌체험마을에서는 낚시체험, 노배체험, 조개잡이체험 등 즐길거리가 가득하다.

특히 동피랑마을과 소매물도, 미륵산, 욕지도 등 유명관광지가 즐비한 통영과 인접해 있어 거제와 통영을 오가며 방문하기 좋다는 평을 얻고 있다. 실제로 통영 여행을 마친 여행객들이 거제 여행의 시작지로 가조도를 선택하는 경우가 많으며, 반대로 통영으로 넘어가기 전 마지막 거제 여행지로 가조도를 찾는 여행객 또한 많다.

유명관광지를 둘러보는 것도 매우 중요하지만 함께 여행을 떠난 이들과의 여유롭고 낭만적인 저녁 시간은 훗날 여행을 보다 아름답게 추억할 수 있는 요소가 되고 있다.

넓은 마당, 산책로, 수영장을 완비하고 있는 ‘가조도유자밭펜션’은 여행객들의 여독을 풀어주는 곳이자 색다른 추억을 쌓을 수 있는 가조도 펜션으로 인정받고 있다. 전 객실이 독채로 이루어져 있어 가족 및 연인 간 오붓한 시간을 가질 수 있다는 평이다.

펜션 바로 앞에 바다가 위치해있기 때문에 방파제 낚시를 즐기거나 바지락캐기 체험을 해볼 수 있으며, 펜션 측은 투숙객이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회와 해산물을 맛볼 수 있도록 직접 횟감을 손질,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고 있다. 추가로 펜션예약자에게는 외도, 매물도, 장사도유람선의 할인권이 제공된다.

저작권자 © 전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