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Biz 전기경제 시공&SOC 뉴스&피플 오피니언 전기문화
자동차 업계, 무더위·장마 대비 ‘여름 서비스 캠페인’ 개시
쉐보레·르노삼성·쌍용·닛산·지프·볼보 등 무상 점검, 일반수리 할인
한국지엠이 쉐보레 전국 직영 서비스 센터에서 특별 무상점검 서비스를 실시하고 수해차량 고객들을 대상으로 수리비를 할인해주는 하계 서비스 캠페인을 시행한다.
국내 자동차 업계가 무더위 및 장마를 대비해 여름 서비스 캠페인을 일제히 시작한다.
여름철에는 갑작스런 폭우와 폭염이 발생하기 때문에 안전 운전을 위한 차량 사전 점검이 필수다.
실제로 삼성교통안전문화연구소가 최근 발표한 ‘여름철 침수차량 피해 특성과 예방대책’을 보면 2014년 1월부터 올해 5월까지 삼성화재에 접수된 자동차 침수사고는 6844건이었으며 국지성 호우가 자주 발생하는 7~8월(4072건, 59.5%)에 집중된 것으로 나타났다.
또 현대해상 교통기후환경연구소가 지난해 6~8월 고온다습 현상으로 인한 타이어 펑크, 불쾌지수 등과 교통사고 23만건에 대한 상관관계를 분석한 결과 폭염으로 인해 발생하는 타이어 펑크사고는 기온이 30℃ 이상일 때가 그 이하일 때 보다 1.53배 높고 치사율은 일반 교통사고 대비 11.3배 높았다. 중상자 발생률도 2.6배 높은 것으로 밝혀졌다.
이에 국산·수입차 브랜드가 무상 점검·견인, 일반수리 할인 프로모션, 사은품 증정 등 다양한 서비스 제공에 분주한 모양새다.

◆현대·기아차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는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하계 특별 무상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
하계 특별 무상점검 서비스는 오는 24~26일까지 현대차 전국 22개 서비스 센터와 1373개 블루핸즈, 기아차 전국 18개 서비스 센터 및 807개 오토큐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현대·기아차는 여름 휴가철 장거리 운행에 앞서 차량 점검 서비스 제공을 통해 각종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해당 기간 중 현대·기아차 서비스 거점을 방문하는 고객 차량을 대상으로 엔진 구동 상태, 냉각수및 오일 누유 여부, 타이어 공기압, 브레이크 패드 마모도, 각종 등화 장치 점등 상태 등 휴가철 장거리 운행에 필요한 다양한 점검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대차 블루핸즈와 기아차 오토큐를 통해 점검을 희망하는 고객은 현대차 차량 관리 애플리케이션(앱) ‘마이카 스토리’에서, 기아차 소유주는 통합 모바일 고객 앱 ‘기아 빅’에서 무상 점검 쿠폰을 다운로드한 후 방문하면 점검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한국지엠
한국지엠은 오는 24~26일까지 3일간 쉐보레 전국 직영 서비스 센터에서 엔진, 브레이크, 타이어 공기압 등 기본 안전 점검과 함께 냉각수, 엔진오일, 워셔액 등 소모품 점검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휴가 기간동안 전국 어디서나 가까운 서비스 네트워크에서 정비를 받을 수 있도록 쉐보레 종합 상황실을 운영한다.
더불어 수해 발생시 해당지역에 긴급출동 및 각종 무상점검 서비스를 제공하며 수해차량 입고시 자차보험 미적용 차량을 대상으로 수리비의 50%를 감면하는 등 수해 피해 고객을 지원할 예정이다.

◆르노삼성차
르노삼성자동차는 장거리 운행이 많은 여름 휴가철을 맞아 오는 31일까지 전국 460곳의 직영 및 협력 서비스점에서 자사 차량 고객들을 대상으로 소모성 부품에 대한 할인 혜택을 주는 ‘렛츠고 썸머 이벤트’를 실시한다.
르노삼성차는 미쉐린타이어 교체시 20%, 금호타이어·한국타이어·넥센타이어는 10%를 할인해준다. 타이어 4본 교체시 교환받은 타이어가 6개월 내에 파손되면 무상으로 1본을 교환받을 수 있는 파손 보상 서비스도 무상으로 제공한다.
프리미엄 엔진오일과 프리미엄 에어컨필터 교체 고객에게는 20% 할인 혜택을 준다. SM3(2002~2005년식, 제너레이션 2005~2011년식), SM5(1998~2005년식, 뉴 SM5 2005~2007년식, SM5 뉴임프레션 2007~2010년식), SM7(2004~2008년식, 뉴아트 2008~2011년식), QM5(2007~2011년식) 등 이전 세대 모델을 보유한 장기 고객은 프리미엄 엔진오일과 프리미엄 에어컨필터 30%, 일반 에어컨필터는 20% 특별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르노삼성차는 중고차 구매 고객에게도 다양한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게 했다. 이벤트 기간 내 서비스점을 첫 방문해 10만원 이상 유상 수리를 받으면 2만원을 즉시 할인해준다. ‘마이 르노삼성’ 모바일 앱에 가입하면 이벤트 기간 종료 후 재방문시 사용 가능한 1만원 정비쿠폰도 지급한다.

◆쌍용차
쌍용자동차는 장마철 국지성호우 및 태풍, 게릴라성 폭우 등 자연재해로 차량 피해를 입은 고객들을 대상으로 ‘수해차량 특별정비 서비스’ 캠페인을 펼친다.
쌍용차는 오는 10월 31일까지 전국 서비스 네트워크에 지역별로 수해차량 서비스전담팀을 편성·운영하고 전담 작업장을 마련해 특별정비 서비스를 실시하며 보험 미적용 수해 차량은 총 수리비(부품+공임)의 30%를 할인해준다.
더불어 재난·재해지역 선포시 해당지역 관청과 연계해 인근 서비스 네트워크에 서비스전담팀을 편성하고 긴급 출동 및 수해차량 무상점검을 실시함은 물론 소모성 부품을 무상교환하고 필요할 경우 비상시동 조치 등의 서비스를 펼칠 계획이다.
쌍용차 관계자는 “갑작스러운 폭우에 차량이 침수됐을 경우 시동을 걸면 엔진 및 변속기, 전기장치 등 차량의 주요 부품에 심각한 손상을 줄 수 있으니 반드시 전원을 차단하고 전문가에게 도움을 요청하거나 인근 서비스 네트워크에서 점검을 받아야 한다”고 당부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다음달 17일까지 전국 65개 공식 서비스 센터를 방문하는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전차종 ‘여름맞이 서비스 캠페인’을 시행한다.
벤츠는 여름철 안전한 차량 관리와 주행을 돕기 위해 엔진오일, 트랜스미션 오일, 브레이크 오일, 냉각수, 에어필터, 타이어, 와이퍼, 브레이크 패드·디스크, 벨트류, 배터리 등에 관한 무상 점검 서비스를 제공한다. 다만 보증 및 리콜, 사고 수리 고객은 행사 대상에서 제외된다.
김지섭 고객 서비스 부문 총괄 부사장은 “폭염과 장마로 차량 점검의 중요성이 높아지는 본격적인 여름철을 대비해 안전과 직결되는 항목에 대한 집중 점검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라며 “보다 많은 고객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5주에 걸쳐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아우디·폭스바겐 코리아
아우디 코리아는 오는 27일까지 전국 공식 서비스 센터에서 ‘2019 아우디 여름철 서비스 캠페인’을 진행한다. 캠페인 기간 중 서비스 센터를 방문한 고객에게 차량용 종이 디퓨저를 증정(소진시 종료)한다.
방문하는 모든 고객은 아우디의 전문 테크니션과 최첨단 장비를 통해 에어컨 점검을 비롯한 13개 필수 항목에 대한 무상 점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무상 점검 서비스와 함께 캠페인 기간 중 일반수리 고객을 대상으로 브레이크 오일, 에어컨 필터, 미션 오일, 와이퍼 블레이드 등 특정 지정 부품에 대해 15% 할인한 가격으로 판매한다.
또 지정 순정 액세서리 프로모션을 진행해 유아용 카시트 구매시 아이소픽스 고정장치를 증정하고 유니버셜 트래픽 레코더(UTR) 구매시 UTR용 SD카드(64GB)와 비상용 LED 손전등을, 앞좌석 러버 매트 구매시 뒷좌석 러버 매트를 함께 증정한다.
이외에도 서비스 쿠폰 패키지 구매 고객에게는 특정 순정 액세서리를 선물한다. 스탠다드 패키지 구매시 뒷좌석 보호용품을 제공한다.
또 프리미엄 패키지 구매시에는 뒷좌석 보호용품, 트렁크 정리함, E-LED 중 1가지 선택이 가능하다. 브레이크 패키지 구매시 뒷좌석 보호용품, 트렁크 정리함, E-LED, 러버매트 중 1가지를 고를 수 있다.
폭스바겐 코리아는 다음달 16일까지 전국 35개 폭스바겐 서비스 센터에서 여름철 대비 10가지 항목 무상점검, 소모성 부품 할인 및 순정 액세서리 특별 할인 프로모션 등 다양한 혜택을 주는 ‘2019 폭스바겐 여름 서비스 캠페인’을 실시한다.
또 ‘마이 폭스바겐’ 앱을 가입한 후 차량을 등록한 고객에게는 브레이크 디스크, 브레이크 패드, 브레이크 오일, 와이퍼 블레이드, 전구류, 드라이브 벨트, 연료 필터, 에어컨 필터 등 8가지 소모성 부품의 최대 30% 할인 혜택을 준다.
여기에 새롭게 선보이는 순정 라이프 스타일 액세서리를 20%, 차량용 순정 액세서리를 최대 35% 할인해주는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폭스바겐 비치타월, 클래식 보스턴 백, 클래식 백팩, 폴딩박스와 여행용 수트백 등 여름철 아웃도어 활동 및 여행을 위한 아이템부터 GTI 라인 제품, 클래식 스냅백, 비틀 머그컵, 야구모자 등 다양한 제품을 2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더불어 휠이 회전해도 로고가 정 위치로 보여지는 다이내믹 휠캡, 카시트 커버 등 다양한 차량용 액세서리도 3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며, 신형 ‘티구안’ 패키지 특별 할인혜택을 통해 사이드스텝과 머플러 팁을 세트로 구매할시 최대 35%를 할인해준다.

◆FCA코리아
FCA코리아는 지프, 크라이슬러, 피아트 등 모든 차종을 대상으로 다음달 3일까지 전국 공식 서비스 센터에서 여름 서비스 캠페인을 실시한다.
FCA코리아는 엔진오일, 에어컨 시스템, 캐빈 필터, 배터리, 브레이크 패드, 와이퍼 블레이드 등 최적의 차량 상태를 유지하기 위한 점검을 무상으로 진행한다.
또 모파(MOPAR) 순정부품 5%, 타이어 20%, 액세서리 및 머천다이즈 20% 등 특별 할인 혜택은 물론 서비스 구매 금액 50만원, 100만원, 150만원, 200만원 단위별로 각 10%에 해당하는 FCA 애프터서비스(AS) 상품권을 증정한다.
르노삼성차가 전국 460곳의 직영 및 협력 서비스점에서 자사 차량 고객들을 대상으로 ‘렛츠고 썸머 이벤트’를 실시한다.

◆한국닛산·인피니티 코리아
한국닛산은 이번 한달간 기존 고객 대상 AS 혜택을 제공하는 ‘2019 AS 썸머 캠페인’과 함께 특별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닛산은 기간 내 서비스 센터와 서비스 지정점을 방문하는 고객 대상으로 브레이크 패드 및 디스크, 타이어 등 모든 유상수리 항목에 대해 10%(부품 및 공임 포함, 건당 최대 50만원까지)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단 사고 수리 작업 및 부품판매는 제외된다.
이와 함께 엔진 성능 유지를 위해 주기적인 교체가 필수인 트랜스미션 오일 교체시 20% 할인(부품 및 공임 포함) 혜택을 제공한다. 여기에 유상수리 고객을 위한 장마철 대비 닛산 우산까지 사은품으로 증정할 예정이다.
인피니티 코리아도 같은 기간 ‘인피니티+썸머 캠페인’을 시행한다. 차량 서비스 할인 혜택은 전국 인피니티 공식 서비스 센터와 서비스 지정점 방문 고객 대상으로 진행된다.
유상 수리비 10% 할인(부품 및 공임 포함, 사고 및 부품 구매 비용 제외, 할인 한도 최고 50만원)과 트랜스미션 교체 비용 20% 할인(부품 및 공임 포함) 혜택이 주어지며 유상 수리 고객에 한해 우산을 선물한다.
인피니티 코리아는 페이스북 이벤트도 마련했다. 오는 21일까지 자사 페이스북 내 이벤트 게시물에 여름휴가를 함께하고 싶은 인피니티 모델 이름과 휴가 계획을 댓글로 작성하면 자동 응모된다.
당첨자는 추첨을 통해 23일에 발표된다. 댓글에 지인을 태그하면 뽑힐 확률이 증가한다. 당첨자에게는 파라다이스시티 호텔 숙박 패키지, 캐리비안 베이 이용권, 이솝 트레블 키트가 제공된다.

◆볼보자동차 코리아
볼보자동차 코리아는 오는 31일까지 전국 24개 서비스 센터를 통해 ‘2019 핫 썸머 무상점검 캠페인’을 진행한다.
사전 예약 후 서비스센터를 방문한 고객들은 볼보차 전문 테크니션과 최첨단 장비를 통해 15가지 항목에 대한 무상점검을 받을 수 있다.
점검 항목에는 빗길 안전 주행을 위한 와이퍼 블레이드, 타이어 및 휠 마모 상태, 각종 전구류, 워셔액 등과 폭염을 대비한 각종 오일류 및 냉각수, 에어클리너 및 에어컨 필터, 타이어 공기압 점검 등이 모두 포함된다.
여기에 일반 유상(공임·부가세 포함) 수리로 30만원 이상 결제한 고객에게는 볼보 휴대용 선풍기를, 50만원 이상일 경우 볼보 비치타월 및 비치볼 세트를 선물한다.

◆한불모터스
한불모터스는 오는 27일까지 전국 공식 서비스 센터에서 푸조, 시트로엥, DS 오토모빌 등 모든 차종을 대상으로 ‘2019 여름 서비스 캠페인’을 동시 진행한다.
한불모터스는 오일류, 엔진 냉각수 등 여름철 안전 주행을 위한 37개 필수 항목에 대한 무상점검 서비스를 지원한다. 점검에 그치지 않고 엔진 오일, 브레이크 오일 등 각종 오일류와 워셔액은 무상 보충해준다.
행사기간 내 부품 및 공임비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여름철 필수 부품인 에어컨 필터와 와이퍼 블레이드는 30% 할인, 냉각수와 타이어 교환시 공임 비용 20% 할인, 이외에 순정 부품과 공임비용 10% 할인을 해준다. 단 사고·보험 수리, 부품 판매는 제외다.
한불모터스는 고객들을 위한 푸짐한 사은품도 함께 지급한다. 행사 기간 내 15만원 이상의 유상수리 고객에게는 푸조·시트로엥 키링 또는 에코백을 선물하며 25만원 이상 고객에게는 푸조·시트로엥 쿨러 백을 증정한다.
또 캠페인 기간동안 모바일 앱을 통해 서비스를 예약한 고객들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30명에게 차량용 쿨러 백을 제공한다.

한편 재규어·랜드로버 코리아는 지난 6월 17일부터 7월 5일까지 ‘2019 재규어 랜드로버 하계 서비스 캠페인’을, 마세라티는 지난 6월 17~28일까지 ‘2019 서비스 썸머 캠페인’을, 렉서스 코리아는 지난 6월 24일부터 7월 13일까지 ‘2019 렉서스 썸머 런’ 서비스 캠페인을 이미 진행한 바 있다.
작성 : 2019년 07월 16일(화) 19:43
게시 : 2019년 07월 17일(수) 11:07


이근우 기자 lgw909@electimes.com        이근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많이 본뉴스
전기계 캘린더
2019년 8월
123
45678910
11121314151617
18192021222324
252627282930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