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스코코리아, ‘2025 머스코코리아 골프장 조명 특별 세미나’ 성료

신제품 조명 시연...혁신적 기술 및 장기 유지관리 비전 제시

2025-11-17     강수진 기자
지난 14일 개최된 ‘2025 골프장 조명 특별 세미나’에서 시연된 머스코코리아의 쇼라이트(Show-Light®) 엔터테인먼트 패키지. [사진=머스코코리아]

스포츠 및 사회기반시설 조명 솔루션 기업 머스코코리아가 지난 14일 일산 킨텍스에서 ‘2025 머스코코리아 골프장 조명 특별 세미나’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행사에는 전국 주요 골프장 관계자 50여 명이 참석했으며 머스코의 조명 솔루션과 적용 사례 확인, 골프장 조명 분야의 발전 방향 등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발표에는 ▲신제품 소개 ▲장기 유지관리 전략 ▲골프장 야간 조명 설치 및 운영 사례 등 다양한 주제가 다뤄졌다. 또 KPGA의 이주일 프로가 참석해 실제 야간 경기 우승 경험을 바탕으로 조명 품질이 경기력과 선수 컨디션에 미치는 영향을 전했다.

더불어 머스코코리아는 신제품인 QF-900과 TLC-LED-1200, TLC-BT-575, TLC-RGBW 등 골프장 프리미엄 라인업을 소개했다. 전시와 시연을 통해 자사 특허 기술인 ‘토탈 라이트 컨트롤(Total Light Control – TLC for LED™)’ 조명 시스템의 우수성도 선보였다.

머스코코리아는 이번 시연이 실제 현장에서 구현되는 정밀한 조명 제어 성능을 시각적으로 입증한 것이라고 평가했다.

머스코코리아는 향후 차별화된 기술력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골프장과 스포츠 시설 전반의 조명 환경을 개선하고 지속 가능한 조명 솔루션을 제공에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

이대우 머스코코리아 지사장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머스코의 조명 솔루션 전반을 골프장 관계자분들과 공유해 골프장 조명의 효율성과 품질을 높이는 방안을 함께 모색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국내 골프장에 최적화된 조명 기술과 지속 가능한 관리 솔루션을 통해 더 나은 경기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