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개발자도 하루 만에...세미나허브, 실무형 ‘ChatGPT 활용 클래스’ 개최

2025-04-30     김진후 기자
[제공=세미나허브]

세미나 기획 전문 기업 세미나허브는 오는 5월 22일 서울 여의도 FKI타워 컨퍼런스센터 2층 사파이어홀에서 ‘하루만에 배우는 AI + ChatGPT 실전 활용 클래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빠르게 진화하고 있는 생성형 AI 기술이 기업 실무 전반으로 확산하고 있는 가운데 현업에서 곧바로 활용 가능한 실습 중심의 AI 교육에 대한 수요가 지속 증가하고 있다.

시장조사업체 가트너는 2026년까지 전 세계 기업의 80%가 생성형 AI를 업무에 도입할 것으로 전망했다. 특히 ChatGPT와 같은 생성형 AI 서비스는 문서 작성, 데이터 분석, 보고서 자동화, 요약, 콘텐츠 기획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도가 높아지며 기업 전반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견인하고 있다.

세미나허브는 빠르게 발전하는 기술에 비해 현업 실무자들의 이해도와 적용 역량은 아직 초기 단계에 머물러 있다는 데 착안해 이번 세미나를 기획했다. 특히, 개발자가 아닌 일반 실무자들도 쉽고 빠르게 익힐 수 있는 실전형 교육 콘텐츠의 필요성에 주목했다.

이번 클래스에서 황용운 지피티코리아 이사는 생성형 AI와 ChatGPT를 활용한 실무 자동화와 데이터 처리, 이미지 생성 등 다양한 업무 적용 사례를 실습 중심으로 익힐 수 있도록 강연한다. 전체 교육의 약 80%가 실습으로 채워져 있어 비개발자도 AI 기술을 실제 업무에 접목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점이 특징이다.

교육에는 ▲ChatGPT 인터페이스와 프롬프트 설계 ▲회의록 요약, 제안서 초안 작성, 리포트 자동화 등 문서 작성 자동화 ▲클로드·퍼플렉시티 등 AI 툴 기반 데이터 분석 ▲엑셀 함수 및 VBA 자동화 ▲Leonardo AI 활용 이미지 제작 및 포스터 디자인 실습 ▲AI 보안·저작권·윤리 이슈 대응 전략 등이 포함된다.

세미나허브 관계자는 “이번 클래스는 최신 생성형 AI 기술의 실전 적용에 초점을 맞춘 실무형 교육으로, 비전문가도 실제 업무에서 AI를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하루 만에 핵심만 짚어 배우고 싶은 분들에게 적합한 프로그램”이라고 설명했다.

세미나는 5월 19일까지 사전 등록이 가능하다. 세미나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세미나허브 홈페이지 또는 유선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