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법인 전기차 위한 'e라이프 패키지 Biz' 출시…충전기 설치부터 요금 관리까지

2025-02-28     김재웅 기자
(왼쪽부터) 채비 김영민 상무(서비스혁신실장), 채비 황이삭 전무(CSO), 채비 최영훈 대표이사, 기아 국내사업본부장 정원정 부사장, 기아 국내전략사업부장 권성원 상무, 기아 국내사업기획실장 이동열 상무 [사진=기아]

 

기아가 법인 전기차를 위한 충전 솔루션을 마련했다.

기아는 27일 채비와 업무 협약을 맺고 ‘기아 e-라이프 패키지 Biz’를 출시하기로 했다. 3월 14일 공식 출시할 예정이다.

기아는 채비와 법인 전기차에 원활한 충전 환경을 지원하는 내용으로 상호협력을 약속했다.

‘e-라이프 패키지 Biz’ 프로그램은 법인 고객을 대상으로 채비 충전 컨설팅을 제공하는 상품이다. 충전 환경과 운행 특성에 최적화한 충전 인프라를 설치하고, 충전요금 할인과 이력 관리 및 특화 케어까지 3가지 영역에서 전용 솔루션을 제공한다.

구체적으로는 채비가 보유한 충전기를 설치하고 운영하며, 여러 결제 방식을 제공하고 충전 내역도 관리해준다. 전국 전용 고객센터를 통해 요구사항에 대응하는 체계도 갖췄다. ‘채비 스테이’에서는 다양한 혜택도 누릴 수 있다.

기아는 28일부터 3월 13일까지 기아닷컴과 기아멤버스를 통해 사전 신청을 받고 있다. 2개월간 급속 충전요금 30% 할인이나 50만 충전 크레딧 중 한가지를 추가 제공한다.

기아 관계자는 "국내 전기차 시장이 성장하며 국내 법인 고객 관심이 높아지는 상황에서 법인 고객에 특화된 충전 솔루션은 아직 충분히 마련되어 있지 않다"며 "기아는 국내 최고 수준의 충전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올해 출시될 PV5를 포함한 기아 EV 법인 고객에게 맞춤형 충전 솔루션을 제공해 비용 절감과 업무 효율성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