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스이노베이션, 전남 일자리우수기업 선정…“지역경제•고용창출 공로 인정”

2024-12-18     김진후 기자
[제공=렉스이노베이션]

렉스이노베이션은 전라남도 일자리우수기업으로 선정되며 지역 경제 성장과 고용 창출에서의 공로를 인정받았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11월에 획득한 MAIN-BIZ 인증과 같은 달 KIAT의 지역혁신클러스터 비R&D 우수기업 선정에 이은 성과로, 기술혁신뿐만 아니라 지역사회기여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는 평가다.

렉스이노베이션은 국내에서 한국에너지공단의 ‘미래 에너지 생태계 활성화 프로젝트’를 통해 영암군의 VPP 플랫폼 시범 사업을 성공적으로 주도하며 분산형 에너지 자원의 통합과 효율적 운영에 기여하고 있다. 해외에서는 키르기스스탄 소수력 발전소 건설 프로젝트를 추진하며 지속 가능한 녹색 에너지 기술의 확산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동시에 실현하고 있다.

임정민 렉스이노베이션 대표는 “전라남도 일자리우수기업 선정은 렉스이노베이션의 기술적 우수성과 지역사회에 대한 기여를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에너지 혁신을 선도하며 지속 가능한 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역과 함께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회사는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국내외 에너지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하고, 투자 유치와 사업 확장을 통해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