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드림글로벌 컨소, 롯데마트 베트남 태양광사업 수주...“RE100 달성 뒷받침”
2024-11-11 김진후 기자
한국태양광산업협회 회원사인 더드림글로벌(윤춘이 대표)은 최근 레드썬에너지 자회사인 VN KUMKANG ENERGY Co.,Ltd.와 컨소시엄을 구성하고 지붕형 태양광 발전 시스템 구축 및 운영 계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컨소시엄의 파트너십과 기술력을 통해 현지에 진출한 국내 대기업의 친환경 에너지 전환 목표인 RE100 달성을 지원 및 실현하는 내용이다.
더드림글로벌은 친환경 에너지 솔루션을 개발하는 국내 선도기업으로, 고객사에 맞춤형 태양광 설계를 통해 최상의 에너지 효율을 제공할 계획이다. 레드썬에너지는 베트남에서 태양광 시스템 설치 및 유지 관리에 대한 풍부한 경험을 보유한 기업으로, 이번 프로젝트에서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번 계약을 통해 더드림글로벌 컨소시엄은 베트남 남부 고객사 매장 지점에 지붕형 태양광 발전 시스템을 설치하며 해당 기업 RE100 목표 달성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이번 사업은 컨소시엄이 100% 투자하는 모델로 고객사 비용 부담 없이 태양광 전력을 공급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고객사는 초기 설치 비용 없이 친환경 에너지를 안정적으로 확보해 장기적으로 에너지 비용을 절감할 수 있게 됐다.
더드림글로벌 컨소시엄 관계자는 “이번 협력은 베트남에서 친환경 에너지를 확대하는 중요한 사례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베트남에서 제조업체들의 RE100 목표 달성을 위해 지속가능한 에너지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