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에너지硏, 전남 교육기부 3회 연속 인증…“교육사업 다양화·체계화할 것”
2024-08-01 김진후 기자
재단법인 녹색에너지연구원(원장 황규철)은 위탁 운영 중인 전라남도 신재생에너지 홍보전시관이 전남교육청으로부터 3년간 교육기부 인증기관으로 3회 연속 인증을 받았다고 1일 밝혔다.
전남 교육기부 인증제는 창의적 인재양성을 위한 교육의 사회 환원 및 나눔 문화 정착에 앞장서는 기업, 대학, 공공기관 등을 발굴·선정하는 제도로써, 전남교육청으로부터 홍보와 프로그램 활성화를 지원받을 수 있다.
녹색에너지연구원은 신재생에너지 홍보전시관과 함께 ▲‘전 국민 하루 1kWh 줄이기’ 캠페인 전개 ▲전시관 관람 및 교육 대상별 맞춤형 에너지교육 ▲에너지 원리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신재생에너지 키트 조립 및 동작 확인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신재생에너지 홍보전시관은 교육기부 인증기관 3회 연속 인증을 계기로 올해는 전라제주권 교육기부 거점지원센터인 전남대학교 교육문제연구소와 업무 협약을 통해 ▲그린에너지교실 ▲진로교육 및 직업 특강 ▲전시관 밖 찾아가는 신재생에너지 교육 운영 등 교육기부 프로그램을 확대할 계획이다. 더욱 다양하고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꾸린다는 방침이다.
황규철 녹색에너지연구원장은 “지역 청소년들의 꿈과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 교육기부 프로그램에 참여해 학생들의 전반적 발달을 촉진하고 나아가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연구원이 보유한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 전남지역 학생들의 교육적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