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전기 스마트조명, 글로벌 유통점 코스트코에 입점

LED 음성조명제어 제품‘필로스(FILOS), 품질·상품성 입증 거동 불편한 장애인, 노약자 등에 효과적 제품 강조

2019-11-11     윤정일 기자
금호전기 필로스의 운영체계

LED 전문기업인 금호전기의 LED 음성조명제어 제품인 ‘필로스(FILOS)’가 글로벌 유통업체인 코스트코에 입점했다.

필로스(FILOS)는 LED조명에 사물인터넷(IoT) 기술과 AI 스피커를 연동해 실시간으로 조명을 제어할 수 있는 제품이다.

금호전기는 코스트코 입점을 통해 앞으로 고객들이 보다 손쉽게 음성인식 조명제품을 구입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금호전기 관계자는 “‘필로스’는 AI 스피커를 통한 음성조명제어는 물론 스마트폰 앱이나 리모컨을 통해서도 LED조명을 켜고 끌 수 있고, 밝기와 색온도도 제어할 수 있는 제품”이라며 “특히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과 노약자를 위해 아주 효과적인 제품”이라고 강조했다.

코스트코에 입점됨 모습.

금호전기는 필로스의 코스트코 입점을 통해 품질과 상품성이 입증된 만큼 앞으로 미국이나 일본 등 세계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평가했다.

한편 금호전기는 LED 음성조명제어 제품 외에도 미주지역 마리화나 식물재배용 조명, 두피모발케어기기의 중국 본격진출 등 LED를 활용한 다른 차원의 제품을 잇달아 출시하면서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