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 금수저, 천원짜리 변호사

◆(넷) 악의 꽃…완벽한 믿음을 흔드는 잔혹한 진실

넷플릭스 신작 '악의 꽃' 스틸샷.
넷플릭스 신작 '악의 꽃' 스틸샷.

14년간 사랑한 남편이 피도 눈물도 없는 연쇄살인마인 것 같다면? '악의 꽃'은 사랑마저 연기한 남자 백희성과 그의 실체를 의심하기 시작한 아내 차지원의 이야기를 그린 미스터리 드라마다. 그림처럼 아름다운 집과 예쁜 딸까지, 남부러울 것 없던 도현수와 차지원의 단란했던 일상은 연쇄살인사건이 일어나며 산산이 깨진다. 강력계 형사인 차지원은 남편이 연쇄살인마일지도 모른다는 의심을 품게되고 나날이 의심이 짙어지며 그들의 관계는 파국으로 치닫는다. 멜로, 미스터리, 스릴러 등 장르를 가리지 않는 명품 연기를 선사한 이준기가 백희성이자 도현수로 분했다. 믿고 보는 배우 문채원이 차지원 역을 맡아 한순간도 긴장을 놓을 수 없는 서스펜스와 스릴을 선사한다. 섬세한 연출로 호평을 받아온 '자백', '마더', '공항 가는 길'의 김철규 감독이 연출을 맡아 '2021 백상예술대상' TV부문 연출상을 수상했다.

◆(넷) 루…누구나 과거는 있다

넷플릭스 신작 '루'의 스틸샷.
넷플릭스 신작 '루'의 스틸샷.

거센 폭풍우가 몰아치던 날 한 여자아이가 납치됐다. J.J. 에이브럼스가 제작한 '루'는 은둔하며 살아가던 여인 루가 납치된 이웃집 어린아이를 구하기 위해 나서는 이야기를 그린 넷플릭스 영화다. 위험한 과거는 묻어두고 살아가던 루, 이웃집 여인이 조용하던 루의 집 문을 두드리며 모든 것이 뒤바뀐다. 잠시 집을 비운 사이 딸이 괴한에게 납치돼 도움을 구하는 아이의 엄마와 함께 루는 아이를 구하러 나선다. 두 사람은 극한 상황 속에서 정신적, 신체적 한계에 부딪히고 그 속에서 어둡고 충격적인 루의 과거의 비밀이 드러난다. '아이, 토냐'로 아카데미 여우조연상을 받은 배우 앨리슨 재니가 선 굵은 연기로 극을 이끈다. '러브크래프트 컴퍼니'로 에미상 후보에 지명되었던 저니 스몰렛은 딸을 납치당한 엄마로 분해 절절한 모성애 연기를 펼친다.

◆(플러스) 변론을 시작하겠습니다…독종과 별종 변호사의 진실공방

디즈니+의 신작 '변론을 시작하겠습니다'의 스틸샷.
디즈니+의 신작 '변론을 시작하겠습니다'의 스틸샷.

디즈니+의 오리지널 시리즈 '변론을 시작하겠습니다'는 성공을 위해 무엇이든 물어뜯는 독종 변호사 '노착희'와 꽂히면 물불 안 가리는 별종 변호사 '좌시백', 극과 극인 두 변호사가 함께 일하며 맞닥뜨리는 사건 속 숨겨진 진실을 추적하는 법정 미스터리 드라마다. '마녀의 법정', '검사내전'에서 탄탄한 연기력으로 시청자를 사로잡았던 정려원이 '노착희' 역을, 뮤지컬, 영화, 드라마를 오가며 작품마다 캐릭터에 완벽 녹아드는 이규형이 '좌시백' 역을 맡아 놀라운 싱크로율과 깊은 열연으로 인물들의 다채로운 매력을 선사할 예정이다. 동명의 에세이에서 나오는 실제 사건을 모티브로 꾸며진 다양한 법정 에피소드와 함께 목적을 알 수 없는 의문의 살인 사건을 추적하는 과정까지 감동과 미스터리를 모두 담았다.

◆(플러스) 천원짜리 변호사…막강한 가성비의 괴짜 변호사가 왔다

디즈니+의 신작 천원짜리 변호사의 스틸샷.
디즈니+의 신작 천원짜리 변호사의 스틸샷.

정려원, 이규형에 이어 또 다른 특별한 변호사가 디즈니+를 찾아왓다. 바로 '천원짜리 변호사'가 그 주인공. 천원짜리 변호사는 수임료는 단돈 천 원, 실력은 단연 최고인 '갓성비' 변호사 '천지훈'이 빽 없는 의뢰인들의 가장 든든한 빽이 되어주는 통쾌한 변호 활극이다. '김과장', '스토브 리그', '검은 태양' 등을 통해 뛰어난 연기력을 보여주며 믿고 보는 배우로 사랑을 받고 있는 남궁민이 '천지훈' 역을 맡아 예측할 수 없는 말빨, 반박할 수 없게 만드는 변론을 펼치는 등 그 어느 때보다 화려한 '구강 액션'을 예고해 기대를 높이고 있다. 또한 로얄 패밀리 출신 법조계 꿈나무이자 '천지훈' 변호사 사무실 시보로 들어온 '백마리' 역은 김지은이 맡아 사수 남궁민에게 절대 지지 않는 모습으로 유쾌한 팀워크를 선보인다.

◆(플러스) 금수저…부모를 바꿀 수 있다면

디즈니+의 신작 '금수저'의 스틸샷.
디즈니+의 신작 '금수저'의 스틸샷.

동명의 인기 네이버웹툰을 원작으로 하는 드라마 '금수저'가 디즈니+를 찾아왔다. 금수저는 가난한 집에서 태어난 아이가 우연히 얻게 된 금수저를 통해 부잣집에서 태어난 친구와 운명을 바꿔 후천적 금수저가 된 인생 어드벤처 스토리. 인생을 바꿔주는 '금수저'라는 신선한 소재와 이를 둘러싼 캐릭터들의 욕망, 금수저로 인한 혼돈의 로맨스까지 흥미로운 스토리로 구독자들의 재미를 견인할 예정이다. 군 복무 이후 복귀하는 육성재부터 신예 이종원, 필모를 탄탄하게 쌓고 있는 정채연, 연우까지 각각의 캐릭터의 매력의 향연을 펼쳐 보이며 완벽한 연기 시너지를 뽐낼 것으로 기대를 모았다.

저작권자 © 전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