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딩 인프라 및 솔루션 사업의 확대 차원
김한준 대표이사, 존슨콘트롤즈 솔루션 및 비전 제시 예정

김한준 존슨콘트롤즈 코리아 총괄사장 및 대표이사.
김한준 존슨콘트롤즈 코리아 총괄사장 및 대표이사.

존슨콘트롤즈가 스마트 빌딩 인프라 및 솔루션을 선도하는 전문기업으로서의 국내 입지를 확대하기 위해 김한준 대표이사를 존슨콘트롤즈인터내셔널 코리아(이하 존슨콘트롤즈 코리아)의 총괄사장으로 선임했다고 20일 밝혔다.

존슨콘트롤즈 코리아의 새로운 리더인 김한준 대표이사는 건축을 전공했고, 국내외에서 20년이 넘는 기간 동안 영업, 마케팅 및 사업개발부문의 리더로서 한국, 중국, 일본 등을 포함한 아시아 태평양지역에서 주로 활약하며 다수의 IPO, M&A 관련 업무도 수행해왔다. 

2017년에 존슨콘트롤즈에 합류한 김한준 대표이사는 동북아시아지역의 BMS사업부문 총괄본부장과 해상부문 영업총괄본부장, 일본영업총괄본부장을 거쳐 현재 일본을 포함한 동북아시아지역 영업부문 총괄본부장을 겸임하고 있다. 

존슨콘트롤즈 코리아는 글로벌 역량과 시장 인사이트를 갖춘 김한준 대표이사 임명을 통해 국내 빌딩 인프라 및 스마트 빌딩 솔루션 시장에서의 입지를 견고히 하고 점유율을 높여간다는 계획이다.

한편 존슨콘트롤즈 코리아는 빌딩 자동제어, 소방, 보안, 냉동 및 공조설비 등 빌딩 인프라스트럭쳐 시스템 및 솔루션 기술력 강화에 나서고 있다. 

김한준 대표이사는 "존슨콘트롤즈 코리아는 빌딩에 있어서 충실한 기본기를 기반으로 다양한 디지털 기술을 접목하여 건강한 공간을 구현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특히 스마트 빌딩 솔루션 전문 기업으로서 코로나19라는 특수한 상황 속에 탄소중립 요구 등 산적한 이슈에 맞닥뜨린 한국에 적합하고 유연한 솔루션과 비전을 제시해 나아갈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전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