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 역량 강화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2일 조영태 KCL 원장(오른쪽)과 정륜 UL Korea 사장이 ESG(지속가능경영) 분야 시험평가·인증 및 기술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일 조영태 KCL 원장(오른쪽)과 정륜 UL Korea 사장이 ESG(지속가능경영) 분야 시험평가·인증 및 기술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국내 중소·중견 기업의 실질적인 ESG 경영을 지원하기 위해 KCL과 UL이 손을 맞잡았다.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원장 조영태, KCL)은 글로벌 안전과학회사 UL(사장 정륜)과 2일 KCL 서초사옥에서 ESG(지속가능경영) 분야 시험평가·인증 및 기술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양 기관의 축적된 경험과 노하우를 통해 국내 중소·중견 기업에 체계화되고 전문화된 ESG 역량 강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이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ESG 관련 기업 지원을 위한 컨설팅, 인증, 시험평가, 분석에 대한 포괄적 협력 직원 교육을 포함한 기술협력 등이다.

양 기관은 기능성 화학소재(범용 플라스틱, 자동차 내외장재, 디스플레이 소재 등), 친환경 건물 및 건설자재 분야의 탄소배출 저감과 친환경성 개선을 위한 ESG 기반 기업 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다. 특히 건축물 실내환경의 환경성(실내공기질, 수질, 위생, 빛, 소음)에 대해 검증할 수 있는 'Healthy Building' 서비스를 시행할 예정이다.

또 양 기관은 ESG 기반 기업지원서비스의 협력 및 보급·확산을 위해 정기적으로 공동 프로그램 설명회 및 세미나를 개최하기로 했다.

조영태 KCL 원장은 "국내 시장에서 기업들이 실질적인 ESG 경영을 할 수 있도록 환경성적표지, Healthy Building 시험, 인증 등 ESG 기반 혁신적 기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양 기관이 지속적으로 협력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정륜 UL Korea 총괄대표(사장)는 "본 협력을 통해 KCL과 함께 의미 있는 지속 가능성 발전을 주도하고 한국의 기업들이 ESG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전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