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애플 온라인 스토어 입점, 내달 중 애플 오프라인 매장에도

오는 11일부터 애플 스토어를 통해 아카라-애플 홈킷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오는 11일부터 애플 스토어를 통해 아카라-애플 홈킷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전기신문 안상민 기자] 아카라코리아(대표이사 김현철)의 스마트홈 제품을 국내 애플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게 됐다.

아카라(Aqara)는 세계 최대 규모의 스마트홈 및 IoT 솔루션 기업 중 하나로 애플 홈킷과 연동되는 제품만 약 100여 개 이상 보유하고 있다. 오는 11일부터 국내 사용자들도 애플 스토어를 통해 아카라-애플 홈킷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애플 스토어에서 판매하는 아카라 제품들은 모두 애플의 엄격한 검수 과정을 거쳐 MFi 인증을 받은 제품이다. 사용자는 아이폰 및 아이패드 등 가지고 있는 모든 애플 기기에서 ‘홈’ 앱을 통해 홈킷 액세서리들을 쉽고 안전하게 제어할 수 있다.

애플 및 아카라 홈킷 제품들을 통해 애플 시리(Siri) 음성 명령으로 집 안의 조명을 제어하고 온도에 따라 에어컨 등의 가전 기기를 제어하며 특정한 시간에는 TV와 조명을 모두 끄는 등 다양한 스마트홈 시나리오를 구현할 수 있다.

미국 아카라 본사의 수석 부사장 캐시 유(Cathy You)는 “지난달 유럽에 이어 한국 애플 스토어에 입점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채널에서 아카라의 스마트홈 제품들을 손쉽게 체험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세계 시장에 진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애플 온라인 스토어에서 ▲스마트 허브 ▲스마트 플러그 ▲온습도 센서 ▲열림 감지 센서 ▲무선 미니 스위치 ▲모션 센서 등 아카라의 최신 스마트홈 허브 및 센서 6종류를 구매할 수 있으며 해당 스마트홈 제품들은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폰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한편 아카라코리아는 이번 애플 스토어 입점을 기념해 11일부터 자사 공식 판매점인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최대 1만원의 할인 쿠폰을 지급할 예정이며 쿠폰은 결제 시 즉시 사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전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