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신문 오철 기자] 에너지절약전문기업(ESCO)협회는 오는 9월 13일~16일, 나흘간 Zoom을 통한 '2021년 제2차 국제 M&V 전문가 CMVP 온라인 교육'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ESCO협회는 미국 EVO의 National Training Partner로서 국내 CMVP양성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코로나19 확산 방지 차원에서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CMVP 교육을 개최한다. 4일차 오전 실시되는 CMVP시험은 방역 지침을 준수하여 오프라인으로 시행될 예정이다.

보다 수준 높은 M&V전문인력 양성을 위하여 에너지효율화 및 M&V사업에 경험이 많은 EVO 해외 Instructor가 강사로 나서 수준 높은 강의를 제공하며, 에너지분야 및 CMVP교육 내용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전문 통역사가 상주하여 고품질의 통역이 제공될 예정으로 교육 수강에 어려움 없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M&V(측정 및 검증)는 에너지효율화사업에서 에너지절감량을 측정하고 검증하는 필수적인 과정이다. 나날이 M&V에 대한 중요성 및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고 정책적으로도 CMVP 보유자는 ESCO등록기준 기술인력에 포함될 예정이며, 성과검증 전문인력 보유업체는 공공입찰 참여 시 우대하는 방안이 포함되는 등 M&V 활성화를 위한 지원이 예고되고 있어 한 발 앞서 CMVP를 취득하려는 열기가 고조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협회 회원사가 CMVP교육 과정 등록 시 교육 특전이 주어진다. 원활한 CMVP교육 수강을 위하여 사전에 안내 자료를 전달·배포할 예정이다. 교육․시험 신청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협회 홈페이지(www.esco.or.kr)를 참고하거나 협회 사무국 CMVP교육 담당자(T.02-2081-2173, 2171)에게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전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