햄머드릴 드라이버, 무선 핸디청소기 주목!

[전기신문 정재원 기자] # 최근 자취를 시작한 직장인 A 씨는 이번 주말 동안 셀프 인테리어 및 집수리에 도전하기로 했다. 전동공구로 조립식 선반을 설치하고 흔들거리는 싱크대 경첩도 교체할 생각이다. 이후 가구 재배치도 함께 진행해 온전한 나만의 공간을 꾸밀 예정이다.

최근 행정안전부의 통계에 따르면 주민등록 기준 1인 세대는 약 937만명으로 전체의 40.1%를 차지했다. 분기별 1인 세대 비중은 지난해 4분기 39.2%에 이어 꾸준히 증가해 3분기 사상 처음으로 40%를 넘겼다.

증가하는 1인 가구 사이에서 간단한 수리 및 보수는 직접 시행하고 좁은 공간을 최대한 활용하는 것이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크기는 작지만 성능과 디자인을 강화한 소형가전을 찾는 것이다. 시장조사업체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올해 국내 소형가전 시장 규모는 8조3205억원으로 지난해 대비 8%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되며 2025년에는 올해보다 15% 성장한 9조6238억원 규모로 확대될 전망이다.

따라서 공간 활용성을 높이고 편리한 집 관리까지 가능한 1인 가구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는 작고 실용적인 아이템이 주목받고 있다.

블랙앤데커 18V 충전 햄머드릴 드라이버
블랙앤데커 18V 충전 햄머드릴 드라이버

◆간단한 수리나 보수는 내 손으로 간편하게 - 18V 충전 햄머드릴 드라이버

자취를 하다 보면 간단한 수리 및 보수가 필요한 경우가 생긴다. 비용을 들여 전문가를 부르기에는 너무 아까울 때 구비해 두면 요긴하게 쓰이는 것이 바로 전동공구다.

블랙앤데커 18V 충전 햄머드릴 드라이버(BDCHD18K1B)는 한 손에 쥘 수 있는 컴팩트한 사이즈와 가벼운 무게로 성별 관계없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좁거나 콘센트를 연결하기 어려운 공간에서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유선 공구에 버금가는 파워도 특징이다. 최대토크 40Nm의 강력한 파워로 최대 직경 철재 10㎜, 목재 25㎜, 석재 10㎜까지 드릴링이 가능하다. 더불어 10단 토크 조절 및 간단한 드릴과 햄머 모드 전환 기능으로 쉬운 가구 조립부터 큰 힘이 필요한 가구 설치, 벽 뚫기 등 필요에 따라 세밀하고 다양한 작업이 가능하다. 2단 변속기어 기능도 탑재돼 작업 환경에 따라 원하는 회전속도로 쉽게 조절할 수 있다.

사용 편의성도 돋보인다. 하단부에는 자석 홀더가 있어 작고 잃어버리기 쉬운 비트를 간편하게 보관할 수 있으며 어두운 공간에서 작업 시 자동으로 불이 들어오는 오토 LED 라이트로 시인성을 높였다. 또한 간편한 비트 교체와 더불어 비트를 움직이지 않게 고정시켜주는 키레스 척을 적용해 안전하고 편리한 사용이 가능하다.

12V MAX 슬림 무선 핸디청소기
12V MAX 슬림 무선 핸디청소기

◆가볍지만 센 흡입력으로 구석구석 깔끔하게 - 12V MAX 슬림 무선 핸디청소기

청소는 건강한 자취 생활을 위해 중요하다. 특히 좁은 틈새 공간까지 청소할 수 있는 작고 슬림한 청소기는 1인 가구에 최적화됐다.

12V MAX 슬림 무선 핸디청소기(DVC320B01)는 비접촉식 자석 회전방식의 브러쉬리스 모터를 결합해 흡입력과 청소 시간을 높였으며 모터의 마모를 덜어줘 청소기의 수명을 증가시킨다. 또 발열 및 전자파, 소음을 줄여 사용 시 불편함을 덜어준다.

리튬이온 배터리를 탑재해 방전 전까지 흡입력을 최대로 유지하며, 상황에 따라 2단까지 흡입력 조절이 가능해 배터리 소모도 최소화했다. 1단 사용 시 최대 24분 동안 사용이 가능하다. 1.25kg의 가벼운 무게와 지름 7.5cm의 흡입구 사이즈로 집안의 좁은 틈새까지 손쉽게 청소할 수 있다. 기본 노즐 외에도 용도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세 가지 헤드로 일상 공간부터 차량 내부까지 모두 청소할 수 있다.

유지관리 역시 간편하다. 버튼 하나로 간편하게 먼지통 내부의 먼지까지 배출할 수 있다. 먼지 필터와 함께 물 세척이 가능해 편리하고 청결한 관리가 가능하다. 함께 제공되는 거치대형 충전기는 청소기 충전과 보관뿐만 아니라 노즐 및 브러쉬까지 수납할 수 있어 좁은 공간에서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한편 블랙앤데커는 가전업계 최초로 문 앞이나 원하는 장소에 수리할 제품을 내어놓으면 픽업 기사가 직접 방문 및 수거, 수리 후 다시 제품을 전달하는 ‘홈픽 애프터서비스(A/S)’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홈픽 애프터서비스는 서비스 접수, 제품 픽업, 수리, 제품 인수까지 전화 한 통이면 원스톱으로 편리하고 빠르게 처리할 수 있어 사용자의 편의를 최우선으로 고려했다. 집을 비우면 방문 서비스받기 어렵던 1인 가구도 편하게 A/S 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저작권자 © 전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