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 사회, 지배구조 플랫폼 기반 비전 설정

오티스 월드와이드 코퍼레이션이 회사의 글로벌 ESG 경영에 대한 추가 목표를 발표했다.
오티스 월드와이드 코퍼레이션이 회사의 글로벌 ESG 경영에 대한 추가 목표를 발표했다.

[전기신문 안상민 기자] 승강기 전문 글로벌 기업 오티스 월드와이드 코퍼레이션이 회사의 글로벌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에 대한 추가 목표를 발표했다고 18일 밝혔다.

오티스 2020 연차보고서에서 발표된 기존의 ESG 경영에 대한 방침을 기반으로 오티스가 발표한 13가지 포괄적 목표는 UN의 지속가능개발목표 및 4개 분야에 걸친 회사의 ESG 목표(보건 안전, 환경 영향, 인류 및 지역사회, 지배구조 및 책임)와 일치한다는 설명이다.

주디 막스 오티스 글로벌 사장 겸 CEO는 “오티스의 비전 실현에 있어 우리의 ESG 프로그램은 필수적이라 할 수 있다”며 “해당 프로그램은 오티스의 전략과 문화에 내재돼 있으며 오티스 절대가치(안전, 윤리, 품질)를 통해 우리가 하는 모든 일의 중심에 자리 잡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오티스의 비전은 더 지속가능하고 희망적인 세상을 만들어 가는 과정에서 서로 연결되고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자유를 제공하는 것”이라며 “오티스는 오늘날 업계 리더가 되는 것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이 산업을 발전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오티스의 ESG 목표는 이러한 우리의 포부를 반영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오티스의 ESG 협의 위원회에는 고위 경영진 및 관련 전문가들이 포함돼 있으며, 이들은 모범사례 연구와 함께 오티스의 핵심적인 ESG 과제를 선정하기 위해 대대적인 중대성 평가를 수행했다.

평가 과정에 다양한 내외부 이해관계자를 참여시켜 이를 검증한 결과 다음과 같은 13가지 목표가 수립됐다. ▲보건 안전(Health & Safety) ▲환경 영향(Environment & Impact) ▲지배구조 및 책임(Governance & Accountability) 등이다.

저작권자 © 전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