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 및 청렴의식 습관화 돼야

한국안전공공기관 감사협의회는 지난 9월 감사활동 상호협력과 청렴 및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출범한 조직이다.
한국안전공공기관 감사협의회는 지난 9월 감사활동 상호협력과 청렴 및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출범한 조직이다.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이하 공단) 등 9개 안전관련 공공기관이 참여하고 있는 ‘한국안전공공기관 감사협의회’가 초등학생 때부터 안전의식과 함께 청렴의식이 습관화 될 수 있도록 체험교육과 홍보활동을 실시했다.

공공기관 감사협의회는 20일 경남 창원 합포초등학교에서 경상남도교육청 학생안전체험교육원 및 공단 안전교육실과 합동으로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안전체험 차량을 활용해 안전벨트 중요성과 지진 및 화재발생시 대처요령, 올바른 에스컬레이터 탑승 방법 및 엘리베이터 갇힘고장 대체방법 등도 함께 진행됐다.

지난 9월 발족한 공공기관 감사협의회는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을 비롯해 ▲전기안전공사 ▲도로교통공단 ▲가스안전공사 ▲교통안전공단 ▲산업안전보건공단 ▲시설안전공단 ▲에너지공단 ▲해양교통안전공단 등 9개 기관 감사들로 구성돼 있다.

신동호 한국승강기안전공단 상임감사는 “안전공공기관 감사협의회는 안전의식과 함께 청렴문화가 국민 생활 저변에 확산돼 공정하고 안전한 사회가 실현되도록 청렴활동을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