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독한 환경에서도 TSN(Time Sensitive Networking) 구현이 가능한 내쇼날인스트루먼트의 FieldDAQ.
혹독한 환경에서도 TSN(Time Sensitive Networking) 구현이 가능한 내쇼날인스트루먼트의 FieldDAQ.

글로벌 엔지니어링 플랫폼 솔루션 전문기업 내쇼날인스트루먼트(이하 NI)는 강력한 분산 및 동기화 FieldDAQ 디바이스를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NI는 먼저 차량, 항공기, 산업용 장비와 같은 복잡한 전자기계 시스템들이 점점 더 정교해짐에 따라, 검증 테스트 또한 이 혁신에 발맞춰 보다 엄격해질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자동차 산업의 경우 향상된 정부 기준에 따른 엄격한 요건과 함께 첨단 운전자 보조 등 새로운 기능에 대한 고객의 높아진 기대치에 직면해 있으며, 이 시스템들의 안전성, 신뢰성, 품질을 보장하려면 테스트 과정에서 정확한 데이터를 수집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NI는 이러한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기 위해 테스트 엔지니어들은 노이즈의 영향을 받을 수 있는 중앙 집중적인 측정 시스템에서 벗어나 디지털화 및 신호 조절이 최대한 센서 가까이에서 발생하는 분산 측정 노드로 전환하고 있다고 전했다.

NI는 이 과정에서 보다 분산된 측정 토폴로지로 인해 새로운 문제들이 발생하게 되는데, DAQ 디바이스는 까다로운 테스트 환경을 견뎌야 하고 전체 시스템에 걸쳐 동기화된 데이터를 수집하고 원활하게 확장 및 통합할 수 있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NI의 새로운 FieldDAQ 디바이스는 지금까지 만들어진 가장 견고한 NI DAQ 장치라고 자평했다.

NI에 따르면 이 디바이스를 통해 비, 눈, 진흙 등의 가장 혹독한 테스트 셀 및 실외 환경에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측정값을 얻을 수 있다. FieldDAQ 디바이스는 최대 보호 등급이 IP67(방진 및 방수)이며, -40°C ~ 85°C 환경에서 작동할 수 있고, 100g의 충격 및 10g의 진동을 견딜 수 있다.

DAQ 디바이스는 NI의 자랑인 유연하고 구성 가능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다.

NI는 테스트 엔지니어들이 개방적이고 확장 가능한 FieldDAQ 솔루션을 통해 폐쇄적인 독점 소프트웨어로 기능이 정의되는 기존 디바이스들의 한계에서 벗어나, 제품 설계 주기와 보조를 맞추고 전체 테스트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마크 예거(Mark Yeager) ITM(Integrated Test and Measurement) 엔지니어 겸 선임 프로그래머는 “생산 주기가 빨라지면서 더 이상 동일한 테스트는 없다”며 “설계 엔지니어들은 각 구성 요소의 크기, 성능, 효율성을 조정하므로 이러한 테스트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기 위해 우리의 테스트 설정도 발전해야 한다. 비용을 줄이기 위해서는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의 재사용을 극대화하면서도 변화하는 요구 사항에 계속 적응할 수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FieldDAQ는 IEEE 802.1 이더넷 표준의 차세대 버전인 TSN(Time Sensitive Networking)을 반영해, 추가적인 케이블링이나 복잡한 프로그래밍 없이 DAQ 노드의 분산 네트워크에서 매우 정밀한 동기화를 제공할 수 있다. FieldDAQ는 산업용 컨트롤러인 CompactDAQ 및 CompactRIO를 결합해 NI TSN 제품군을 확장한다. 나아가 FieldDAQ는 TSN을 반영함으로써, 보쉬렉스로스, B&R오토메이션 및 슈나이더 일렉트릭과 같은 주요 산업용 I/O 및 제어 제품 공급업체들의 TSN 솔루션과 함께 사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전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