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력에너지 산업ㆍ기업 시공ㆍ안전 정책ㆍR&D 오피니언 피플inSide 전기家
전기공사
건설 시공
안전ㆍ기술
철도 SOC

행복도시 제로에너지 단독주택단지 착공

행복도시에 제로에너지 단독주택단지가 조성된다. 22일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이원재)과 LH 세종특별본부(본부장 조성순)는 행복도시 고운동(…

자율주행차 전담조직 발족…조기 상용화 ‘기대’

자율주행차 전담조직이 발족되면서 관련 기술의 조기 상용화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는 자율주행차에 정책 역량을…

보미·서희건설·동양건설산업 등 신입·경력사원 채용

동양건설산업, 보미건설, 서희건설, 금성백조주택 등 중견 건설사들이 신입 및 경력사원 채용을 진행한다. ◆대방건설은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

조달기업 사회적 책임 강화

조달기업에 대한 사회적 책임이 강화된다. 조달청은 물품·용역·공사 등 전 분야 입찰에 고용·노동 등과 관련된 사회적 책임에 대한 평가를 강화한…

(건설사 상장사 3분기 실적분석)삼성・현대 ‘DOWN’ GS・대림・대우‘UP’

건설업계에 따르면 삼성물산 건설부문의 3분기 매출은 3조1260억원으로 지난해 3분기보다 5% 증가했지만 영업이익은 1050억원으로 같은 기간에 비해 3…

스마트시티 특별위원회 ‘첫발’…관련 산업 발전 앞당긴다

민·관·산·학 전문가로 구성된 ‘스마트시티 특별위원회’가 첫발을 내딛는다. 그간 관 주도로 추진됐던 스마트시티 논의의 주체가 민간으로 넘…

LH, 일자리 창출 중심의 조달‧입찰제도 마련

LH가 조달‧입찰제도를 일자리 창출 중심으로 개선한다. 정규직 고용과 신규채용 실적 등 일자리 창출 기업에 PQ‧적격심사 가점을 주고, 중…

한미글로벌, 사우디에 합작법인 '알 아카리아 한미' 설립

한미글로벌이 사우디아라비아 건설시장에 진출했다. 사우디 거점을 통해 중동시장 공략을 본격화할 전망이다. 한미글로벌(회장 김종훈)은 사우디아라…

계룡건설, 올해 최대어 ‘한국은행 신축공사’ 수주 확실

계룡건설이 대형 건설사를 제치고 올해 공공건설시장 최대어로 불리는 ‘한국은행 신축공사’를 사실상 수주했다. 건설업계에 따르면 한국은행이 지…

자율주행차 시대 ‘눈앞’…국토부 기술 시연

자율주행차가 도로 인프라·다른 차량과 통신하며 스스로 운행하는 ‘자율협력주행’ 기술이 국내 최초로 시연됐다.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는 지…

(시공기업에 유익한 Tip) 하도급 통보의 시기

전기공사업법 제14조제3항에 따라 전기공사를 하도급을 주려면 미리 해당 전기공사의 발주자에게 서면으로 알리도록 규정하고 있으나, 구체적인 하도급…

LH, 임대아파트 LED 보급 확대

LH의 영구임대주택에 LED 조명 보급이 확대된다. 8일 LH에 따르면 그동안 거실등 위주로 시행됐던 영구임대주택의 조명 교체 사업 범위가 화장실R…

많이 본 뉴스
전기계 캘린더
2017년 11월
1234
567891011
12131415161718
19202122232425
26272829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