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수면 : 제3814호 0면
SK루브리컨츠 핸드볼팀, 연고지로 광명시 낙점
윤병효 기자    작성 : 2021년 01월 21일(목) 08:50    게시 : 2021년 01월 21일(목) 12:55
SK루브리컨츠의 여자 핸드볼 실업팀 SK슈가글라이더즈가 20일 광명시청에서 광명시와 연고지 협약을 맺었다. (왼쪽부터) 이배현 SK슈가글라이더즈 단장, 박승원 광명시장, 임오경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SK이노베이션의 윤활유 사업 자회사 SK루브리컨츠가 자사 여자 핸드볼 실업팀 ‘SK슈가글라이더즈(SK Sugar Gliders)’의 연고지로 광명시를 낙점했다.
SK루브리컨츠는 지난 20일 경기도 광명시청에서 박승원 광명시장, 핸드볼 국가대표 출신이자 ‘우생순’ 영화의 실제 모델로도 잘 알려진 더불어민주당 임오경 의원, SK슈가글라이더즈 이배현 단장과 선수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연고지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SK슈가글라이더즈와 광명시는 연고지 협약을 바탕으로 향후 핸드볼 생태계 활성화, 시설 및 자원의 이용과 개발 협력, 지역 경제 및 스포츠 문화 활성화 기여 등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함께 펼칠 계획이다.
SK슈가글라이더즈는 광명시와 특별한 인연을 맺어왔다. 지난해 2월 광명 시민체육관을 홈 구장으로 정한바 있으며 그해 2019-2020 SK핸드볼 코리아리그에서 우승까지 차지했다.
이배현 SK슈가글라이더즈 단장은 “향후 광명에서 핸드볼 생태계 활성화는 물론 핸드볼을 기반으로 사회적 가치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관련 단체들과 함께 광명시민들이 핸드볼을 통해 즐겁고 행복해질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윤병효 기자 chyybh@electimes.com        윤병효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전기신문 홈페이지(http://www.electimes.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ok@elec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