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수면 : 제3739호 0면
“으뜸효율 밥솥 사세요”...성윤모 장관, '일일 쇼호스트'로 변신
동행세일 기간 中 용산 전자랜드 방문, 으뜸효율 가전 환급사업 홍보
3월 23일 이후 환급신청 100만 건, 예산 1500억 원 조만간 소진 예상
오철 기자    작성 : 2020년 07월 03일(금) 10:05    게시 : 2020년 07월 06일(월) 11:16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왼쪽)이 3일 오후 서울 용산구 전자랜드 본점을 방문해 으뜸효율 가전제품 판매현장을 둘러본 후 대한민국 동행세일 라이브커머스 온라인 방송에 출연하고 있다. (사진제공=연합뉴스)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전 국민을 대상으로 대대적으로 환급을 지원 중인 '으뜸효율 가전제품' 판매를 위해 팔을 걷어 붙었다.

산업부는 성 장관이 3일 용산 전자랜드에서 현장 연결 방식으로 대한민국 동행세일 라이브커머스 온라인 방송에 출연해 으뜸효율 가전제품를 홍보했다고 밝혔다.

이번 라이브커머스는 관련 정부 부처가 합동으로 7월1일~3일간 인터넷 방송을 통해 중소․중견기업 제품을 판매하는 동행세일 특별행다. 성 장관은 온라인쇼핑몰 ‘티몬’의 방송 플랫폼을 통해 국내 중견기업이 만든 으뜸효율등급 전기밥솥을 적극 홍보했다.

이 자리에서 성 장관은 ▲ 구매 가격의 10% 환급 ▲ 20% 이상 전기 절약(5등급 대비) ▲ 1인당 최대 30만원 환급이라는 “1-2-3 원칙”을 통해 일반 소비자들이 으뜸효율 가전 환급사업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했다.

성 장관은 이날 전기밥솥 외에도 김치냉장고, 냉온수기, 제습기 등 국내 중소․중견기업들이 만든 다양한 으뜸효율 가전제품 판매 현장을 둘러보면서 정부의 으뜸효율 가전 환급사업에 대한 소비자들의 현장 수요를 직접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장관은 으뜸효율 가전 환급사업을 통해 국내 가전제품 소비를 촉진하고 전반적인 제조업 경기 회복에 기여하는 한편, 국가 전체적으로도 고효율 제품 보급을 통해 에너지도 절약할 수 있음을 강조했다.

이번 환급사업은 국민들의 적극적인 성원으로 3월 23일 사업 시행 이후 환급신청 건수가 이미 100만 건을 돌파했고 1500억 원의 1차 추경 예산이 거의 소진됐다.

성 장관은 "현재 3차 추경안에 3000억 원을 추가로 반영해 국회심사 절차가 진행 중"이라며 "이번 대한민국 동행세일, 하반기에 있을 코리아세일페스타 등 대규모 유통행사를 계기로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 수요가 지속적으로 확대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3차 추가경정예산에는 으뜸효율 환급사업 연장을 위한 3000억원 추가 편성과 의류건조기를 대상 품목에 추가하는 내용이 담겼다.


오철 기자 ohch@electimes.com        오철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전기신문 홈페이지(http://www.electimes.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ok@elec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