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규정 준수, 제품 안전 위험 평가, 공급망 관리, 배터리 제품 안전 및 지속가능한 개발 기대

TUV SUD Korea CI.
TUV SUD Korea CI.

[전기신문 강수진 기자]TUV SUD가 신에너지 산업의 안전한 발전을 위한 전략적 협력에 나섰다.

TUV SUD는 최근 중국 최대 전기차 배터리 기업 CATL(Contemporary Amperex Technology Co., Limited)과 전략적 협력을 맺기로 합의했다고 17일 밝혔다.

양 사는 에너지 신산업의 건강하고 안전한 발전을 함께하는 것을 목표로 해외 시장 규정 준수, 제품 안전 위험 평가, 공급망 관리, 배터리 제품 안전 및 지속가능한 개발에 대해 합의했다.

저우 지아(Zhou Jia) CATL 대표이사는 “CATL은 기술 중심적인 신생 기업인 반면 TUV SUD는 오랜 역사와 기술 전문성 및 노하우를 자랑하는 기업이다. CATL이 항상 강조하는 기술과 안전의 공동 발전은 TUV SUD의 원칙과 완벽하게 일치한다”며 “양 사는 전반적인 전략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각자의 분야에서 장점을 최대한 발휘하고 안정적인 협력 관계를 구축해 나갈 것을 확신한다”고 밝혔다.

TUV SUD 그룹 이사회 멤버이자 COO인 이샨 팔리트(Ishan Palit)는 “CATL은 TUV SUD와 위험 평가, 공급자 관리, 공장 안전 및 최적화, 배터리 시험 및 인증, 기능 안전, 제조 및 건설 관리, 품질 관리, 직원 훈련 등 다양한 분야에서 수년간 함께 일해 왔다”며 “CATL의 전략적 파트너로서 TUV SUD는 보다 포괄적인 최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잠재적인 위험을 방지하며, 글로벌 신에너지 산업의 꾸준하고 안전한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할 것”이라 강조했다.

저작권자 © 전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