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신문 나지운 기자]SRT 운영사 SR(대표 권태명)이 공기업 입사를 희망하는 취업준비생을 위해 서류, 필기, 면접 등 채용 전 과정을 다룬 안내영상을 제작했다.

SR은 최근 기업 유튜브 채널에 ‘SR 채용의 모든 것’이라는 채용홍보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은 최근에 입사한 신입사원의 생생한 체험을 바탕으로 서류준비부터 필기시험, 면접 등 채용의 전 과정과 단계별 노하우에 대해 알려준다.

채용공고 이전 준비 방법, AI서류 검증, NCS 평가, SR 상식 출제 경향과 준비 방법, AI면접 대비, 대면면접 분위기 등 꼭 SR이 아니더라도 공기업 취업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도움이 될 여러 정보들을 담았다는 설명이다.

또 직원의 업무내용, 업무별 근무지, 인재육성 프로그램, 신입 직원의 급여 수준 등 SR에 대해 지원자가 궁금할만한 사항들도 꼼꼼히 짚었다고 SR측은 밝혔다.

SR은 앞서 2019년 철도기업 최초로 AI면접을 도입해 지원자들의 호감도, 매력도, 감정전달 능력, 의사 표현능력 등을 분석에 반영했다.

지난해에는 온라인 채용설명회, 비대면 화상면접 등 비대면 방식을 강화해 코로나19 시대에 맞춘 새로운 채용절차를 마련했다.

SR은 투명하고 공정한 채용으로 2019년 대비 2020년에 블라인드 채용만족도가 13.7% 높아졌으며, ‘공정채용, 블라인드 채용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권태명 SR 대표이사는 “우리나라 고속철도 산업의 혁신을 위해서는 다양한 분야 인재들의 관심과 지원이 이어져야 한다”며 “막연한 공기업 채용이 아니라 고속열차 SRT와 이를 운영하는 직원들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취업준비생과 기업의 간극을 좁히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SR은 상반기 중에 2021년 공개채용을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전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