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감응 방호장치 개발·출시…정확성·안전성 실현

오토닉스에서 새롭게 출시한 세이프티 라이트 커튼 SFL/SFLA 시리즈
오토닉스에서 새롭게 출시한 세이프티 라이트 커튼 SFL/SFLA 시리즈

산업용 센서 제어기기 전문기업 오토닉스(대표 박용진)가 전기 감응 방호 장치인 세이프티 라이트 커튼(SFL/SFLA 시리즈)을 개발·출시하고 안전 시장에 본격적인 출사표를 던졌다.

라이트 커튼은 위험원으로부터 작업자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펜스나 장비 등에 설치해 검출 영역 내 물체 감지 시 기계 작동을 즉각 정지시키는 산업용 안전 제품이다. 안전에 대해 강화된 산업 규제와 높아진 사람들의 관심 속에 라이트 커튼은 산업 현장 내에서 안전을 지키는 주요 제품으로 인식되고 있다.

오토닉스는 과거 에어리어 센서, 매핑 센서 등 산업용 센서를 개발하면서 축적된 오토닉스만의 노하우를 활용하여 라이트 커튼을 국제 규격 및 규제에 적합하게 개발했다.

라이트 커튼 SFL/SFLA 시리즈는 IEC 61496-1, IEC 61496-2, IEC/EN 61508, IEC/EN 62061, ISO 13849-1의 안전 규격을 획득한 제품으로 ▲손가락/손/인체용 검출 모델 ▲144mm~1,868mm 높이 대응 ▲15m 장거리 검출 ▲최대 400 광축 확장 가능 ▲보호 구조 IP67 실현 ▲상단 제어 출력 표시등 및 상태 표시부 제공 ▲다양한 안전 관련 기능 제공 ▲전용 소프트웨어 제공(atLightCurtain) 등의 특징으로 검출의 정확성과 안전성을 실현했다.

오토닉스 관계자는 “SFL/SFLA 시리즈는 국내 브랜드로서 합리적인 가격과 좋은 품질로 현장 안전을 향상하는 데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며 “오토닉스 세이프티 라이트 커튼이 현장 안전의 필수 요소로 자리매김하며 그 영역과 활용도가 점차 확대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전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