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달 7일까지 한 달간...총 52개 기관 참여
온택트로 그린뉴딜 청년 일자리를 만든다

온라인 채용관 사이트 메인 화면
온라인 채용관 사이트 메인 화면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은 8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한 달간 그린뉴딜 일자리 정보와 취업상담, 구인·구직 매칭을 제공하는 ’온라인 에너지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온라인 에너지 일자리 박람회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에기평이 주관하는 행사로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채용 축소로 그 어느 때보다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는 청년 구직자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사회적 거리두기에 맞춰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기존 단발성 행사와 달리 기업의 채용 기간에 맞춰 장기간 운영해 박람회 운영이 실질적인 채용 연계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먼저 에너지분야에 종사하는 기업들의 채용정보를 통합 제공하는 ’에너지기업 온라인 채용관‘을 오픈한다.

’에너지기업 전용 온라인 채용관‘은 국내 최대 취업포털인 잡코리아(JobKorea)와 연계된 구인·구직 홈페이지로, 32개 에너지기업들의 실시간 채용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서비스다.

청년 구직자들은 에너지기업 온라인 채용관을 이용해 에너지분야의 다양한 일자리를 원클릭으로 확인·지원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채용기업에 대한 상세한 정보와 함께 취업에 성공한 선배들이 전하는 다양한 취업 성공 노하우도 얻을 수 있다.

포스코인터내셔널, 에스퓨얼설, 유니슨, 비코, 신성이엔지, 그리드위즈, 엠엔디, 대우정보시스템, 누리텔레콤, 뉴클리어엔지니어링, 넥스트코어테크놀로지, 엔에스이, 지오뷰, 명진에어테크,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켐트로스, 피엠그로우, 네오비, 한빛디엔에스, 큐아이티, 스탠더드시험연구소, 메타넷애자일, 비쥬드림, 지필로스, 비앤에프테크놀로지, 솔라커넥트, 에스에프테크놀로지, 에이치에너지, 아이디정보시스템, 다윈시스, 피앤테크,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등 32개 기업이 참여한다.

공기업, 대기업 등 입사선호도가 높은 기업의 인사담당자가 직접 채용상담을 진행하는 1:1 온라인 취업 상담소도 운영한다.

1:1 취업상담소 참여기업 및 일정 (9.8~10.7)
1:1 취업상담소 참여기업 및 일정 (9.8~10.7)

1:1 취업상담에는 한국전력공사,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등 9개의 공공기관과 LS 일렉트릭, 포스코인터내셔널 등 대기업 5개사, 강소기업 6개사 등 총 20개사가 참여한다.

온라인 채용관, 1:1 취업상담 등 모든 서비스는 기업, 구직자 구분없이 무료 이용 가능하며 보다 상세한 내용은 온라인 채용관, 온라인 1:1 취업상담 홈페이지(www.ketep.re.kr/energyjobfair/main.do 또는 www.jobkorea.co.kr/Theme/energyjobfair)에서 PC와 모바일로 확인 가능하다.

에기평은 에너지기업 온라인 채용관, 대표기업 1:1 취업상담을 시작으로, 지역인재 전용 채용설명회(9.15~9.17), 에너지혁신인재포럼(9.24) 등도 순차적으로 개최해 에너지 분야 인재의 채용시장 유입을 유도하고, 구인·구직 매칭을 통해 양질의 일자리를 지속적으로 창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전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