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전기기 제품 시험용 특수 측정기기 다수 ‘완비’
초고압변압기용 카포12 통해 변전 진단 사업 강화

삼영테크(대표 최영철·사진)는 측정기기 분야의 고부가가치화를 이끌고 있는 대표 기업 중 한 곳으로 꼽힌다.

특히 세계 유수 기업들의 분야별 측정기기들을 수입·판매함은 물론, 변압기 권선을 제조함으로써 유관산업의 기술고도화에도 기여하고 있다.

지난 1997년 설립된 삼영테크는 변압기 부품 및 측정기기 전문기업이다. 측정기 교정분야와 규격인증, 중전기기 제품 시험을 위한 다양한 특수 기기류를 시장에 공급하고 있다.

이 중 삼영테크가 국내시장에 선보인 초고압변압기 진단용 카포12(Capo12) 측정기는 타사 대비 높은 기능성과 가격경쟁력을 보유한 제품으로 분류된다.

이 제품은 스위스 레이텍(Raytech)사가 지난해 출시한 최신기기로 타사 대비 50% 수준까지 기기 크기를 줄여 소형·경량화를 실현, 휴대성을 높였다.

제품 가격 또한 유사 제품의 절반 수준으로 낮춘 반면 기능은 강화해 사용성과 측정의 정확성은 대폭 향상시킨 게 특징이다.

최대 시험전압 1만2000V의 유전정접시험(Power Factor) 시험에 활용되는 이 제품은 별도의 컴퓨터 설비 없이도 사용자가 현장에서 간편히 사용할 수 있다. 또 한글프로그램이 지원돼 저장된 측정 데이터를 손쉽게 확인 가능한 것도 장점이다.

삼영테크는 카포12 제품을 필두로 각종 계측기기를 시장에 공급함으로써 변전 진단 분야를 강화해나간다는 계획이다.

현재 권수비시험기를 비롯해 권선저항시험기, CT 테스터, 오일내압기, SFRA시험기, 유중가스분석기, 5000V 절연저항기 등 각종 시험기기류를 완비했으며 중전기기 고객사로부터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또 단순히 기기 공급에만 그치지 않고 납품 이후의 A/S와 고객서비스 등을 강화해 명실상부한 변압기 부품 제조 및 계측기기 전문기업으로서 거듭난다는 방침이다.

최영철 삼영테크 대표는 “카포12를 통해 그동안 상대적으로 비중이 적었던 변전 진단 분야를 주요 사업 영역으로 확장할 계획”이라며 “다양한 품목을 완비하고 고객서비스를 강화함으로써 업계 발전에 이바지하겠다”고 밝혔다.

삼영테크가 선보인 초고압변압기 진단용 카포12(Capo12) 측정기는 스위스 레이텍(Raytech)사가 지난해 출시한 최신기기로 타사 대비 50% 수준까지 기기 크기를 줄여 소형·경량화를 실현, 휴대성을 높였다.
삼영테크가 선보인 초고압변압기 진단용 카포12(Capo12) 측정기는 스위스 레이텍(Raytech)사가 지난해 출시한 최신기기로 타사 대비 50% 수준까지 기기 크기를 줄여 소형·경량화를 실현, 휴대성을 높였다.

저작권자 © 전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