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관적이고 자동화된 정책…향상된 네트워크 세분화 및 보안성 지원

시스코 시스템즈는 기업의 비즈니스 및 네트워크 운영 최적화를 지원하기 위해 새로운 인텐트 기반 네트워크(IBN) 솔루션을 18일 발표했다.

이번에 공개된 솔루션의 강화된 보안성 및 인사이트 제공 기능을 통해 기업의 디지털 경험을 대폭 향상시킬 것으로 예상된다.

새롭게 선보인 IBN 포트폴리오는 자동화 워크플로우 간소화와 의미 있는 IT 및 비즈니스 인사이트 제공에 무게를 실었다.

이를 통해 오늘날의 역동적인 비즈니스 환경에서 기업 IT 담당자들은 비즈니스 목표를 위해 보다 긴밀히 협력하고 민첩하게 대응할 수 있게 됐다.

시스코는 IT 인프라 관리를 보다 간소화하고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기 위해 강력한 자동화 기능을 제공한다. 자동화 기능은 IT 인프라 관리의 효율성 제고에 필수적인 요소로, 기업 내 IT 부서가 보다 유연하고 능동적으로 네트워크 관리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시스코는 이전에는 모니터링되지 않았던 기기로 인사이트를 확장해 IT 담당자가 보다 효과적으로 세분화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하도록 돕는다.

네트워크 세분화(Network segmentation)는 네트워크를 더욱 작은 부분으로 분할해 성능과 보안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이는 특히 IoT 단말 생태계가 진화하는 다양한 환경에서 난관으로 꼽혀왔다.

또한 오늘날의 무선 네트워크는 단순히 무선을 통해 제공되는 연결 경험뿐만 아니라 무선 서비스의 사용 정보를 바탕으로 제공되는 다양한 인사이트를 통해 막대한 비즈니스 가치를 창출한다. 이에 시스코는 실내 위치 서비스 플랫폼인 시스코 DNA 스페이스에 확장된 가시성과 정보를 제공하는 새로운 기능을 추가해 기업들의 안전하고 물리적인 공간 유지를 돕는다.

시스코의 IBN 포트폴리오는 고객에게 일관되고 지속적인 혁신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었다. 시스코는 업계 최고 수준의 하드웨어에 구축된 소프트웨어 기반 플랫폼을 통해 기업들이 비즈니스 트랜스포메이션을 추진하고 불확실한 시대에도 사업을 지속할 수 있도록 유연하고 안전한 네트워크를 제공하고자 한다.

시스코 DNA 센터와 시스코 DNA 스페이스의 신규 기능들은 오는 하반기에 출시될 예정이며, 시스코 SD-WAN의 주요 기능들은 바로 적용 가능하다.

스캇 해럴(Scott Harrell) 시스코 엔터프라이즈 네트워킹 부문 총괄 SVP는 “새롭게 소개된 IBN 솔루션을 통해 네트워크 전반에서의 운영 효율성과 보안성을 한층 높일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빠르게 변화하는 오늘날의 비즈니스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원격근무 지원, 클라우드 기능 확장,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실현 등 전략적 사업 목표를 달성하는데 기반이 될 강력한 네트워크 인프라를 구축할 수 있도록 기술 혁신에 앞장서고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