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V 브러시리스 드릴드라이버 2종…목재·석재 작업 가능

왼쪽부터 GSR 18V-55, GSB 18V-55 드릴드라이버.
왼쪽부터 GSR 18V-55, GSB 18V-55 드릴드라이버.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사업부문장 박진홍)가 강력한 회전력과 내구성을 갖춘 브러시리스 드릴드라이버 2종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새롭게 출시된 18V 브러시리스 컴팩트 드릴드라이버 GSR 18V-55와 임팩트 드릴드라이버 GSB 18V-55는 높은 회전력을 원하는 전문가에게 적합하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브러시리스 모터는 모터 내부의 마찰력으로 인한 동력 손실이 없어 고속 회전 및 정밀한 회전 제어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브러시리스 모터 탑재로 55 Nm의 토크 및 1750 RPM 성능으로 인테리어, 전기설비, 냉난방공조 등 전문적인 작업에 적합하다.

GSR 18V-55는 최대 35mm 직경의 목재 드릴링 및 스크류 작업이 가능하다. 여기에 GSB 18V-55는 최대 13mm 직경의 석재에 임팩트 드릴링 작업도 할 수 있다. 2단 기어로 빠른 드릴링과 맞춤형 토크 조정이 되는 20+1의 클러치 세팅 기능으로 정밀한 스크류 작업을 돕는다.

우수한 내구성도 눈에 띈다. 100% 메탈 기어와 13mm 메탈 척이 장착돼 견고한 내구성을 자랑한다. 브러시리스 모터는 내구도 문제와 발열 문제, 소음 문제를 해결해 공구 수명이 오래 가며 배터리 소모가 적다. 전자 모터 보호장치(EMP)와 전자 셀 보호장치(ECP)를 탑재해 과부하 및 과열을 방지한다.

이 밖에 작업자가 효율적으로 작업할 수 있도록 다양한 편의 기능을 갖췄다. LED 라이트를 적용해 어두운 환경에서도 사용할 수 있으며, 짧은 헤드 사이즈와 가벼운 무게로 손쉬운 핸들링이 가능하다.

또 보쉬 충전공구의 장점으로 보쉬의 전문가용 18V 배터리 시리즈와 모두 호환되는 점도 편리하다.

제품은 배터리 2개와 충전기가 포함된 세트 상품과 공구 본체만 있는 베어툴 상품으로 구성, 사용자 필요에 따라 구매할 수 있다. 보쉬 전동공구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신제품 구매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GSR/GSB 18V-55 구매자 전원에게 신세계 백화점 상품권을 지급하며, 여기에 구매자 중 10명을 추첨해 보쉬만의 고성능 프리미엄 배터리 ProCORE18V 4.0Ah 배터리 1개를 추가 증정한다.

이벤트 기간은 3월 17일부터 4월 30일까지이며, 이벤트 기간 내에 제품 구매 후 보쉬 온라인 멤버십 사이트(https://www.bosch-event.co.kr/member)에 구매 제품 등록을 하거나 보쉬 콜센터(080-955-0909)를 통해 구매 등록 요청을 하면 이벤트 참여가 가능하다.

보쉬 온라인 멤버십 사이트(https://www.bosch-event.co.kr/member)를 통해 등록하는 경우, 본인의 구매 이력 관리와 구매 영수증을 최대 3년까지 보관 가능해 더욱 용이하다.

보쉬 전동공구 관계자는 “강력한 회전력과 내구성을 갖춘 GSR/GSB 18V-55 드릴드라이버 및 임팩트 드릴드라이버를 출시해 18V브러시리스 드릴드라이버의 라인업을 완성했다”며 “인테리어와 전기설비, 냉난방공조 등의 전문 작업을 더욱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