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빌딩 인프라 역량 강화 위해 LED조명, IoT사업 출사표”
기존 IoT 제품군과 차별화, 사용자의 다양한 요구사항 제품에 반영
LED조명 3만 시간 수명보장.품질보증 2년, 전용 조광기 동시 출시

르그랑이 출시하는 LED조명과 조광기.
르그랑이 출시하는 LED조명과 조광기.

디지털빌딩 인프라 구축분야의 세계적 기업인 르그랑코리아(대표 임광범)가 올해 국내 시장에 LED조명과 IoT사업을 런칭한다.

애플(Apple)사의 홈IoT 프로그램인‘Works with Apple HomeKit’ 참여사이기도 한 르그랑은 스마트홈 확대 추세에 맞춰 구글 어시스턴트, 아마존 알렉사 등을 통해 제어할 수 있는 IoT 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르그랑이 준비하고 있는 IoT 제품은 기존 아이템들과 큰 차이를 보인다.

기존 IoT 제품들의 경우 주로 스마트폰으로 제어했다면 르그랑코리아는 AI스피커와 스마트폰 제어는 물론 모바일기기에 익숙하지 않은 세대를 위해 기존 기계식 스위치, 콘센트와 동일하게 동작해 사용할 수 있는 IoT 제품을 개발했다.

더 나아가 IFTTT(IF THIS, THEN THAT) 회원사로서 조명제어부터 TV, 소셜미디어 등 다양한 플랫폼들을 하나로 연동할 수 있는 제품을 개발, 사용자의 다양한 요구사항을 충족시킬 계획이다.

또 2분기에 출시하는 LED조명은 고품질을 중시하는 르그랑 그룹의 원칙에 맞게 3만시간 수명 보장, 품질보증 2년을 내세우고 있으며, 전국적인 A/S망을 토대로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인다는 전략이다.

특히 르그랑은 LED조명 제품과 완벽하게 호환되는 디밍(조광)용 안정기, LED 전용 조광기 제품도 동시에 출시한다.

르그랑코리아는 임광범 대표 취임 이후 주택건설 시장에서 배선기구부터 전자식 스위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품들을 출시하며 기본기를 다져왔다.

이후 사업다각화 전략의 일환으로 무정전 전원공급장치(UPS), 전원분배기(PDU), 부스웨이(Busway) 등 데이터센터 사업까지 다양한 분야로 영역을 확장했다.

임광범 르그랑코리아 대표.
임광범 르그랑코리아 대표.

특히 르그랑코리아는 올해 초 UPS 제품 판매와 함께 프리미엄 데이터센터 솔루션인 라리탄 (Raritan)의 인텔리전트 PDU, KVM(Keyboard, Video monitor, Mouse)과 전 세계 데이터센터용 부스웨이 시장 점유율 1위인 스타라인(Starline) 등 세계적 수준의 제품군 확보를 통해 종합 데이터센터 솔루션 회사로 도약한 바 있다

올해는 이 같은 사업 분야에 LED조명, IoT사업 부문을 새롭게 추가해 보다 공격적이고 적극적인 행보를 이어가겠다는 복안이다.

임광범 르그랑코리아 대표는“사업다각화 전략은 최근 몇 년간 지속된 주택시장 침체영향에서도 흔들리지 않는, 내실이 튼튼한 회사로 거듭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면서 “신사업 또한 괄목할만한 매출신장을 보이며 회사의 과감한 전략이 성공을 거두고 있음을 증명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전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