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T, BIM, WELL 관련 최적의 솔루션, 서비스 안내

KNX한국협회(회장 이윤희)이 국제 표준인 KNX기술의 동향을 공유하는‘2019 정기 기술 세미나’를 마련한다.

이번 세미나는 스마트홈 및 빌딩 솔루션의 개방형 국제 표준인 KNX기술이 최근 화두로 떠오른 사이버 보안(Cyber Security), IoT, BIM, 다양한 친환경 건물인증제도(WELL)와 관련해 제공하는 최적의 솔루션과 서비스를 안내하는 자리다.

세미나에서는 ▲KNX 개괄 소개 및 글로벌 동향(이윤희 KNX한국협회 회장) ▲WELL 인증 및 동향 (안상민 한국환경건축연구원 실장) ▲KNX 및 IoT 기반의 스마트 홈솔루션(한도희 융코리아일렉트릭 팀장) ▲BIM의 동향과 추세(김호중 ABIM 대표) 등이 발표된다.

KNX는 지난 30여 년 간 주택·빌딩 제어 솔루션이 일상생활의 필수적인 부분으로 자리잡을 만큼 비약적 발전을 이뤘으며, 덕분에 스마트홈 및 스마트빌딩, 스마트호텔, 스마트시티와 같이 다양한 현장에서 에너지 절감 솔루션으로 인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 같은 레퍼런스를 바탕으로 세계 최고의 국제 표준으로 자리매김 한 KNX의 KNX IoT, KNX Secure 등 첨단 솔루션과 인터내셔널 KNX 스탠다드가 선사할 다양한 이점들을 이번 기술세민에서 만끽할 수 있다고 KNX한국위원회는 밝혔다.

저작권자 © 전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