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아인협회에 공기청정기 105대 기부...내년 초 6기 활동 예정

지난 12일 이상현 한국서부발전 국정과제추진실장(왼쪽 두 번째)이 농아인협회에 공기청정기를 기증하고 있다.
지난 12일 이상현 한국서부발전 국정과제추진실장(왼쪽 두 번째)이 농아인협회에 공기청정기를 기증하고 있다.

한국서부발전(사장 김병숙)의 교육 재능기부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서부 위피스쿨’이 농아인협회에 공기청정기를 기부하고 수료식을 함으로써 활동을 마무리했다.

서부발전은 ‘서부 위피스쿨 5기’가 지난 12일 농아인협회에 공기청정기 105대를 기증한 데 이어 14일에 수료식을 했다고 밝혔다.

위피스쿨 5기 참가자들이 활동하는 2주 남짓의 운영 기간에 만든 DIY 공기청정기는 농아인이 간단히 작동시킬 수 있도록 공기청정의 성능만을 극대화해 조립했다.

이상현 서부발전 국정과제추진실장은 “위피스쿨에 참가한 청소년들이 지역사회에 몸소 나눔을 실천하고 체험하고자 정성껏 만든 공기청정기가 지역 어르신들을 포함한 취약계층의 삶의 질 개선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지난 14일 수료식을 마지막으로 활동을 마친 위피스쿨 5기 멘토들은 ▲학습지도 ▲진로상담 ▲정서교류 등 3개 분야에 대한 멘토링 방법을 기획하고 자신의 전공 분야에 대한 특별 창의 수업을 개발·진행했다.

한편 서부발전은 내년 초부터 본격적인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인 6기 위피스쿨 참가자를 오는 10월 모집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전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