子(쥐띠) - 벌여 놓은 일 감당하지 못하면서 대외적인 일에만 매달리지 말고 내실을 기하라. 3·10·12월생 부부간의 다툼은 서로가 상처만 줄 뿐이니 한발 양보의 미덕을 가질 것. 성질대로 하지 말고 대화로서 좀더 사랑탑을 쌓아가라.

丑(소띠) - 떠나간 사람 연연하다 내몸 상하는 줄 왜 모르는가. ㄱ·ㅅ·ㅁ·ㅂ성씨 잠시 여행 중이라 생각하며 마음을 비울 때 돌아올 수. 성급함을 보이면 상대는 더 멀어질 수 있으니 포근히 감싸줌이 좋겠다. 2·4·8월생 변동은 서두르지 말 것.

寅(범띠) - 가정을 갖고 있으면서 옆길로 생각과 행동이 수반되면 어려움만 닥칠 뿐이다. 2·5·9 ·11월생 마음고생이 많지만 인내하며 자식에게 신경 쓸 것. 인연은 억지로 맺어지는게 아닌 만큼 순리대로 흐름에 따라 맞추어 나가면 좋은 인연 있을 듯.

卯(토끼띠) - 큰 것을 한꺼번에 얻으려고 잘못된 곳에 손댈 수. 적게 먹고 적게 싸라는 말과 같이 지난세월 원망 말고 땀 흘려 노력할 것. ㄱ·ㅇ·ㅊ성씨 뿌려 놓은 것 거두어들일 때 내 것이 됨을 알라. 사람 낳고 돈 있지 돈 있고 사람 난 것 아니다.

辰(용띠) - 이것도 저것도 아닌 상태에서 놓아주지도 잡지도 못하는 격. 상대의 마음 꿰뚫어 보듯 말을 함부로 하다 서로간의 감정만 대립될 수 있음을 알라. 3·6 ·8·11월생 무에서 유를 창조 한다는 마음을 갖고 자신감을 가지고 새롭게 도전하라.

巳(뱀띠) - 마음에 여유가 생긴다고 딴 곳에 눈 돌리지 말고 슬기롭게 가정이라는 테두리를 좀 더 화목으로 이끌어 감이 좋겠다. 1·6·7·9월생 새롭게 시작하는 일 있다면 순조롭게 풀릴 수. 내조의 힘이 결여된다면 더욱더 대성할 수 있음을 알 것.

午(말띠) - 성질나는 대로 실언해 놓고 이제 와서 후회한들 버스 지난 후 손드는 격. ㄱ·ㅅ·ㅁ·ㅊ성씨는 자신을 뒤돌아보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 출판·주류재조업자는 욕심은 금물이며 친한 사람일지라도 보증과 책임질 일 하지 말 것.

未(양띠) - 금전적으로 친한 친구나 가족 간에 언쟁 있을 수 있다. 진실만이 약임을 알 것. 진실한 마음과 형편 그대로를 보이면 문제는 끝. 그동안 친했다고 오늘도 그를 믿지 마라. 때로는 돌다리도 두들겨 보라고 한말 명심해야 한다. 내 자신만을 믿을 때임.

申(원숭이띠) - 주변을 의식하지 말고 주관있게 밀고 나갈 것. 믿는 도끼에 발등 찍힌다고 기권하지 말라. 두 번은 배신이 없다. 범·개·돼지띠는 이상 없겠으나 당신의 마음이 문제일 듯. 선박·기계금형·방직시멘트 업자는 콧노래 소리 울리겠다.

酉(닭띠) - 인생의 삶은 장난이 아니다. 여자로서 생일이 짝수를 갖은 여성은 갈등의 길에 서 있는 격. 이유없이 미워져 가는 마음잡아야 할 때. 한번 맺은 인연 노력으로 극복할 것. 별거수 있으니 인내와 노력으로 치유될 수. 옛것은 빨리 잊는 것이 좋겠다.

戌(개띠) - 구름도 없는 하늘에서 비가 오기를 기다리는 사람은 어리석은 사람이다. 겨울에 수박이 있다고 돌밭에 나가 수박 찾지 말 것. 지금은 지혜와 인내가 필요할 때다. ㄱ·ㅈ·ㅇ·ㅂ성씨 자기 재주에 자기가 당할 수 있으니 서북간에 일 뒤로 밀을 것.

亥(돼지띠) - 자식에 건강문제나 취직문제가 걱정에서 멀어져 가는 운세. 자신이 직접하는 사업은 진행이 잘 되어가나 동업인 사업은 힘겨운 상태다. 2·3·7·11월생 확장은 무리하며 범·말띠를 멀리하면 하는 일 더 막힌다. 1·2 ·3월생 동쪽이 길방향.

저작권자 © 전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