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ination Into Reality’, 유투브 게시 이주 만에 1600만 조회수 돌파
유투브 채널 구독자 수도 같은 기간 38% 가량 급증

‘Imagination Into Reality’ 차세대 전기차 배터리편 스틸컷
‘Imagination Into Reality’ 차세대 전기차 배터리편 스틸컷

SK이노베이션의 기업PR 캠페인이 해외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다.

SK이노베이션은 4월 1일 온라인에 공개한 기업PR 캠페인 ‘생각 뒤집기’ 영어버전인 ‘Imagination Into Reality’가 게시 이주 만에 1600만 조회수를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3월 런칭한 기업PR 캠페인 ‘생각 뒤집기’편에 이어 4월부터 글로벌 시장을 타겟으로 게재를 시작한 영어 버전 ‘Imagination Into Reality’는 12초 가량의 짧은 시간에 각 사업을 임팩트 있게 표현하면서 글로벌 SNS 유저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Imagination Into Reality’는 SNS 유저 호응도 등을 감안해 ‘생각 뒤집기’ 총 다섯 편 중 세 편을 선정해 영문화했다. 이 세 편은 전기차 배터리, 플렉서블(Flexible) 디스플레이, 초경량 자동차소재다.

‘Imagination Into Reality’ 영상에는 다양한 언어로 댓글이 달렸다. 글로벌 SNS 유저들은 들은 영어, 중국어, 독일어 등 11개국의 언어로 각자의 시청 소감을 댓글로 공유했다.

영어버전 영상이 인기를 끌면서 자연스레 SK이노베이션 유투브 채널 구독자 수도 늘어났다. 영상 공개 이주 만에 구독자 숫자가 1만5000여명에서 2만769명으로 38% 늘어났다.

SK이노베이션은 “회사가 추구하는 이노베이션(혁신) 철학을 스토리텔링 기법으로 간결하고 재미있게 나타낸 영상에 SK이노베이션 전기차 배터리와 소재 등 글로벌 사업에 대한 해외 SNS 유저들의 관심이 더해 져 흥행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한편 지난 3월 중순 SK이노베이션 기업PR 캠페인 ‘생각 뒤집기’편을 런칭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전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